YHU22KU 개인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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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선정 이유
- 전공의 중요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하지만 우리의 연구는 평균 이상의 매출을 거두는 것과 패션을 전공하는 것 사이에는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밝혀내었다. 즉, 적어도 패션 분야에 있어서는 전공의 중요성이 상당함을 우리의 연구를 통해서 확인한 것이다. 최복호 디자이너의 브랜드, 최복호는 패션 비전공 디자이너의 브랜드 중 유일하게 평균 이상의 매출을 거둔 브랜드이다. 디자이너의 어떤 점이 그의 브랜드를 유일한 지위로 이끌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싶어 디자이너 최복호를 선정하였다.
- 이혜미 디자이너는 매출 정보가 있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자이너 중 유일하게 심사위원들과 경력으로 연관된 디자이너이다. 디자이너 이혜미의 경력을 보면 그녀는 코오롱, 삼성물산, 한섬 등 패션계 대기업들에서 일하였고, 이 회사들로 인해 심사위원과 경력에서 접점이 생겼다. 디자이너의 어떤 점이 굴지의 기업들이 그녀를 영입하게 하였는지, 화려한 경력을 지닌 디자이너지만 매출이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지 등 이혜미 디자이너와 그녀의 브랜드 EENK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