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성초교 살인미수사건

DH Edu
JYW21KU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2월 26일 (일) 01:41 판 (개요)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본 사건은 대낮에 초등학교에서 벌어진 살인미수 사건입니다. 초등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전담보안관도 있고 학교에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제한되는 만큼 초등학교에 가해자가 어떻게 침입하였는지, 초등학교의 방범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살필 수 있는 사건입니다. 가해자는 초등학교에 어떻게 침입을 할 수 있었으며, 범행 대상을 왜 초등학교로 정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내용

사건개요

발생날짜 발생시각 발생장소 피-가해자 관계 범행동기
2012.09.28 11시 50분 경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2동 계성초교 타인(비면식) 현실불만(국회의원을 타깃으로 삼았으나 삼엄한 경비 때문에 타깃을 초등학교 학생으로 변경)

사건발생 장소 지도

지도를 불러오는 중...

살인미수사건이 발생한 장소인 계성초등학교와 가해자가 초기에 타깃으로 삼았던 국회의사당입니다.

보도영상

범행과정

초등학교에서 사건이 발생한 이유

사건 후 남겨진 것들

여전히 불안한 초등학교 방범


위 영상은 2018년 04월 03일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인질극이 벌어진 사건입니다. 20대 한 남성이 초등학교에 침입하여 학생을 붙잡고 인질극을 벌이다가 경찰에 잡혔습니다. 이 남성은 자신이 군대에 있을 때 가혹행위를 당해서 정신병이 생겼는데, 아무도 보상해주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인질극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다고 진술했으며 피해자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진술했습니다.


위 영상은 2021년 09월 13일 아산의 한 초등학교에 칼에 찔린 남성이 학교에 난입한 사건입니다. 학교 주변 야산에서는 해당 남성과 같이 온 사람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참고문헌

주석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