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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선정 이유

《新女性》광고란에 수록된 광고들 중 의약품 광고는 전체 광고횟수의 27.5%를 차지할 만큼 상당한 비중을 갖고 있습니다. 조별 발표에서 제시된 의약품 광고들 중 세 조원이 번안을 분담했고 저는 그 중 광고 횟수가 가장 많고 제품의 맥락이 구체적인 로―도안약, 기다니지쯔보산(喜谷實母散), 헤내옥(惠乃玉)을 선정해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기사 분석

이 중 로―도안약을 제외하면 모두 부인과병에 대한 양약이며, 로―도안약을 포함해 아름다운 눈, 건강미 등을 강조한 광고 문구로 미루어 보아 당시 《新女性》의 주 타겟층이 여성층에 대해 보건적 관점뿐만 아니라 미적 관점에서도 광고 전략을 구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작성 기사 목록

  1. 로―도안약
  2. 기다니지쯔보산(喜谷實母散)
  3. 헤내옥(惠乃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