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호르민

DH 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포리타민과 마찬가지로 오오호르민 역시 주식회사 武田長兵衛商店에서 만들어졌다. 소화를 돕는 포리타민과 다르게 오오호르민은 부인과 약이며, 완벽하게 여성을 타겟으로 한 약이다. 이러한 부분은 잡지《신여성》의 주독자층이 여성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광고를 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당시의 광고에서도 광고 대상을 확실하게 정하여 그에 맞는 수단과 방식을 택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월경을 부끄럽게 여기는 과거와 다르게 월경 장애를 제대로 인식하고 약을 출하했다는 점이 굉장히 현대적이며, 이는 《신여성》과 맥락이 닿아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내용

광고문 현대 해석

オオホルミン(오오호르민)

월경장해, 불임신 부인과의 복음은 오오호르민 일 것입니다
남모르게 근심하시는 분이여. 백약이 무효일지라도, 적실히 광명을 볼 수 있는, 세상에다 다시 없는 오호르민을 주저하지 마시고 곧 사용하여 보십시오.
단언코 집안에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적당한 증세; 월경불순, 불임신, 자궁발육불전증, 두통, 불면증, 염증, 신경쇠약, 사지와허리의염감, 성욕감퇴, 기타산부인과 일반 제증에 특효합니다.

사용법: 가루약 1정1일 . 5*를 삼회분복 가정제약 일회에 35개씩 일삼회복용

발매원 (주식회사 武田長兵衛商店)
大 부시 동…
조선각지유명약점에서 판매함.
(*는 한자 헷갈려서 못 찾은 것)

오오호르민

병 안에는 하얀 알약 같은 것이 있다. 광고문에 나와 있던 것처럼 복용할 수 있어 보인다.

부인과 질병

당시 신여성 잡지 광고에서 부인과 양약 광고는 전체 의약품 광고의 절반 가까이 차지한다. 이는 잡지의 특성상 여성과 관련한 약품 광고가 더 많이 제시됨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잡지의 예상 독자를 정해서 광고를 삽입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주석

기여

LHY21KHU: 최초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