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암스테르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며 네덜란드 최대 규모의 도시이다. 시의 중심은 여러 개의 운하로 둘러싸인 부채꼴 도시로, 반원형의 구시가는 크고 작은 운하가 사방으로 뻗어 있어 장관을 이루며 도시 형성과 개발 과정 자체가 도시의 상징이자 관광자원으로 인정받고 있다.도시의 명소로 1885년에 개관한 암스테르담국립미술관(Rijksmuseum),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을 비롯한 40여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으며, 안네의 일기의 저자 안네 프랑크가 1942년부터 1944년까지 가족과 함께 은신했던 안네 프랑크의 집(Anne Frank Huis)도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남쪽의 담 광장에는 오래된 왕궁을 비롯하여, 제2차 세계대전 기념비, 국왕의 즉위식을 행하는 신교회(新敎會) 등이 있고, 동남쪽에는 렘브란트 판 레인(1639∼1658 거주)의 집이 보존되어 있다. 또한, 200여개 이상의 라이브 공연장소가 있으며 세계적인 왕립 콘서트허바우 관현악단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의 본거지로서 발레와 오페라공연이 다양하게 열린다.유럽 대륙의 도로•철도•항공로의 요지로서 카엘엠(KLM:네덜란드 항공사)의 본거지인 스히폴공항이 있으며, 유럽 육상교통의 한 거점으로서 다양한 국제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관광지

여행 팁

GVB에서 관리하는 트램, 버스, 지하철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16개의 노선을 운행하는 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교통

통합 교통카드인 OV-Chipkaart, 시간권인 Uur, Dag Kaart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티켓 구입은 암스테르담 중앙역 맞은편 GVB Ticket&Info, 트램 정류장의 티켓 판매기, 트램 부스 안 차장에게 직접 구입할 수 있다. GVB에서 운행하는 지하철, 트램, 버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트램을 타고 내릴 때에 모두 카드를 찍어야 한다.

숙소

에어비엔비나 호스텔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맛집

갤러리

관계 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반 고흐 미술관 은 ~에 있다 암스테르담
안네 프랑크의 집 은 ~에 있다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국립미술관 은 ~에 있다 암스테르담

기여

"암스테르담" 분류에 속하는 문서

다음은 이 분류에 속하는 문서 4개 가운데 4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