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나루역~뚝섬 유원지역 코스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광나루역에서 뚝섬유원지까지의 길이다. 5호선 광나루역에서 하차한 뒤 잠실철교를 지나 잠실대교 방면으로 조금만 걸어오면 대교 아래로 운동 시설이 보이며 그 쪽으로 조금만 더 내려오면 한강 뚝섬 지구가 나온다. 잘 닦인 자전거 도로를 자랑하고, 계속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이기도 하다.

중간중간 편의시설이 없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쉬어 갈 만한 장소가 많은 것도 아니다. 사실 광나루역에서 하차한 후 강변역을 지나 한강변에 진입하기 전까지는 산책로라기 보다는 그냥 일반적인 도시의 길을 걷는 느낌이 든다. 심지어 자양고가차도는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그냥 다니기 위험한 부분도 없지는 않다. 코스 설명은 광나루역부터 뚝섬유원지 역 방향으로 하겠다.

광나루역에서 하차한 후 아차산로를 따라 나와서 구천면로를 통해 강변으로 빠져 나오면 된다. 광진청소년 수련관과 구민 체육센터 그리고 공연장 악스홀이 나오는 곳이기도 하다. 구천면로를 계속 타면 광진교 가 나오지만 광진교가 나오기 전에 아래로 빠지면 조금은 으슥한 강변 산책로가 나온다. 이 곳이 사실상의 하천길의 시작이라고 보면 된다. 고가차도 밑이라 초반은 좀 어두침침하지만 갈수록 고가차도의 영향권에서 벗어난다. 이 고가차도는 자양고가차도. 계속 걷다보면 올림픽대로가 나오고 2호선이 지나는 잠실철교가 나오고 바로 이어 잠실대교가 보인다.

여기서부터는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붐비는 구간이 시작된다. (명동처럼 붐비는 건 아니긴 하지만.) 서울윈드서핑장이 보이며, 그 옆에는 여러가지 운동 시설과 운동장이 제법 많다. 운동객을 위해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축구장, 야외씨름장이 각각 한 개 이상이 마련되어 있고, 쉴 수 있는 정자와 벤치도 상당히 많다. 장미가 많이 피는 장미원도 있고 노인들을 위한 게이트볼장도 있지만 요즘은 이용은 잘 되고 있지 않다. 스케이트를 위한 뚝섬유원지 X게임장도 있어서 롤러스케이터들의 곡예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조금만 걸어오면 꽤 큰 한강공원 야외공연장이 있다. 음악분수도 관람 가능하며 뚝섬유원지가 바로 옆에 있다. 수영장이 보이며 여름철에는 피서객들로 극히 붐빈다. 레스토랑 아리랑(수상 레스토랑)을 볼 수 있으며, 뚝섬유원지 역에 도달하면 뚝섬유원지 자벌레를 볼 수 있다. 이 밑에서는 뚝섬 나눔장터가 정기적으로 주말마다 열리고 있고 간혹 문화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청담대교 밑이기도 하다. 수상택시 정거장에서 강을 건너갈 수도 있다. 한강캠핑장 역시 관광객이나 행락객의 대표적 방문지 중 한 곳이다.


이곳까지 왔다면 뚝섬나들목이라는 작은 터널을 지나 건대입구 역까지 걸어가는 구간이 나온다. 해당 항목인 뚝섬 유원지역~건대입구 역 코스 참조.

주의사항

한강변에 낚시터가 있다. 많은 낚시인들을 볼 수가 있다. 그렇지만 여러 규정과 더불어 낚시 금지구역이 정해져 있다. 한강에서 낚시를 할 계획인 사람은 참고하라. (낚시터 항목 참조.) 물론 양어장이 아니므로 이용은 무료이고 자유다.
자전거 도로가 대부분인 코스라 보행자의 경우, 빠르게 지나가는 자전거들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뚝섬유원지

뚝섬유원지 항목 참조. 이 길을 이용하는 사람의 가장 큰 목적 중 하나.

야경

많은 사람들이 야경을 보기 위해 오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야경 사진을 하나 첨부.
강 건너편으로는 대조되는 모습의 강남 중심부가 보이며 잠실 야구장의 모습도 보인다. 청담대교 아래에서 마천루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크다.

View.jpg

주요 교통 시설

앞에서도 언급했듯, 올림픽대로가 있으며, 잠실대교잠실철교가 가로지르고 있으며 이 코스의 끝에는 청담대교가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역으로는 시작점인 광나루역, 강변역 에서부터 뚝섬유원지 역이 있다.
대부분이 자전거 도로로 이루어져 있다.

관련 항목

S (객체1) V (관계) O (객체2)
광나루역~뚝섬 유원지역 코스 is Part Of 하천길
광나루역~뚝섬 유원지역 코스 has Part 광나루역,강변역,뚝섬유원지
광나루역~뚝섬 유원지역 코스 is Related To 잠실대교,잠실철교,한강,올림픽대로

[ 편찬자:이상빈 ]

Digerati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