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신운뉴욕예술단

red

신운뉴욕예술단

1. 개요

2005년 미국에서 창립된 신운예술단은 신운뉴욕예술단과 신운순회예술단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예술단은 2005-2006년, 미국과 캐나다를 순회 공연했으며, 2006년에는 미국 빌보드 차트 ‘무대공연’ 부문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07년에는 세계 32개 도시 80여 차례의 공연을 통해 20만여 명의 관객에게 중국 문화를 선보였다.

뉴욕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은 세계 최정상의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이다. 중국 고전무용, 민족·민속무용 및 무용극이 라이브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솔로 연주도 함께 합니다. 5천 년 동안 중원 대지에서는 신성한 문화가 꽃피었다. 션윈은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음악과 무용을 통해 이 찬란했던 문화를 되살리고 있다. 션윈, 즉 神韻은 ‘천상의 존재가 추는 춤의 아름다움’을 뜻한다. 션윈은 ‘신성한 존재가 추는 춤의 아름다움’이란 뜻이다. 이것이 바로 관객들이 경험하는 것이다. 현재 같은 규모의 예술단 6개가 전 세계 월드투어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무용 작품과 의상, 디지털 무대배경, 그리고 성악곡과 음악으로 매년 150개가 넘는 공연장을 찾아가고 있다.

  • 뉴욕 신운예술단(神韻藝術團)은 중국어 번역에 따라 션윈이라고도 한다. 현재 공식사이트에도 션윈예술단[1]이라고 한다.

2. 내한공연

신운 스펙태큘러 포스터

공연 제목

신운 스펙태큘러

날짜/장소

2010/10/17 서울-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공연 소개

국제사회를 뒤흔든 ‘신운’의 돌풍

신운예술단은 NTDTV가 매년 개최하는 ‘전세계 화인 신년 스펙태큘러’와 ‘성탄만회’를 이끄는 주축 공연단입니다. 2006년 미국에서 창립된 이래 전 세계 30여 개 도시의 순회공연에서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일반 관객은 물론 매스컴과 공연전문가들의 격찬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 일류 수준의 최상의 공연

신운예술단의 공연은 순회공연마다 각국의 품격 높은 최상의 극장에서 펼쳐집니다. 뉴욕의 라디오 시티,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극장, 베를린의 국제회의센터극장, 그리고 파리의 파리 회의 센터 등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예술의 전당에서 관객들에게 ‘신운(神韻)’의 세계를 선보였습니다.


영원히 기억될 2008년 신운예술단 전세계 순회공연

2008년, 5개 대륙(아시아· 호주· 유럽· 남미· 북미) 전 세계 70여 개 도시에서 6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신운예술단 공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 공연에서도 5천 년 유구한 신전문화가 깃든 정통 중국고전무용으로 ‘순진(純眞)· 순선(純善)· 순미(純美)’한 무대를 완벽하게 펼쳐 보입니다. 신화와 전설을 담은 무용극과 다양한 민족무용이 성악· 무용· 음악과 조화를 이뤄 형언할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해 드릴 것입니다.


관련기사

1. 신운스펙태큘러, 천상(天上)의 모습그대로.[2]

2008021921741704.jpg

2. 무대에 옮겨진 중화문화 정수 ‘신운스펙태큘러’ [3]

각주

  1. 션윈예술단 홈페이지
  2. [대기원-신운스펙태큘러, 천상(天上)의 모습그대로
  3. [대전일보-무대에 옮겨진 중화문화 정수 ‘신운스펙태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