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암약수

HeritageWiki
강혜원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20년 11월 12일 (목) 03:32 판 (새 문서: =='''해설문'''== ===국문=== 화암약수는 철분과 탄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철분 탄산수이다. 탄산수가 바위틈을 통과해서 솟아나는 경우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설문

국문

화암약수는 철분과 탄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철분 탄산수이다. 탄산수가 바위틈을 통과해서 솟아나는 경우는 흔하지 않아 보존 가치가 높다. 또 바위와 계곡이 어우러지는 이곳 경치가 아름다워 화암팔경 중 하나로 꼽힌다.

화암약수는 이곳 사람인 문명무가 1910년 무렵 발견하였다. 그는 어느 날 구슬봉 바위 아래에서 청룡과 황룡이 서로 엉키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을 꾸었다. 이에 그 자리를 찾아가 땅을 파 보니 바위틈에서 물이 거품을 뿜으며 솟아올랐다고 한다. 한편 마음씨 나쁜 사람은 물 밑에 똬리를 튼 큰 구렁이가 보여 이 약수를 마시지 못한다는 전설이 있다.

영문

영문 해설 내용

화암약수는 철분과 탄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철분 탄산수이다. 탄산수가 바위틈을 통과해서 솟아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또 바위와 계곡이 어우러지는 이곳 경치가 아름다워 화암리의 절경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약수는 화암리에 살던 문명무라는 사람이 1910년 무렵에 발견하였다. 그는 어느 날 구슬봉 바위 아래에서 청룡과 황룡이 서로 엉키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을 꾸었다. 이에 그 자리를 찾아가 땅을 파 보니 바위틈에서 물이 거품을 뿜으며 솟아올랐다고 한다. 한편 마음씨 나쁜 사람은 물 밑에 똬리를 튼 큰 구렁이가 보여 이 약수를 마시지 못한다는 전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