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게임소개

피파1.jpg

주어 관계 목적어
피파 는~에서 만들었다 일렉트로닉 아츠(EA)
피파 는~의 장르이다 시뮬레이션 게임
피파 는~의 역사를 가진다 1990년~2000년 출시 게임

FIFA, 혹은 FIFA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이 게임은 일렉트로닉 아츠(EA)의 시리즈로 EA사에 의해 매년 발매되는 축구 비디오 게임 시리즈이다. 이 게임이 처음 발매되기 시작한 1993년 말 이래로, 이 게임은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로 잘 알려져 있다. 각국 국가대표팀과 세계 유명 클럽팀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가 등장한다. 이들은 모두 실명이며 공인기관에서 수치화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얼굴이나 골세레모니, 액세서리 등은 물론 개인기까지 선수 개개인의 특성을 입력해 유명선수들이 실제로 경기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조명이나 잔디 등 경기장의 모습도 실제 경기장을 토대로 구현하고 있으며, 효과음과 캐스터·해설자도 중계방송을 직접 하는 듯 사실적이다. 게임내용에서는 패스와 드리블·슛·프리킥들도 실제와 같다.

제작사

일렉트로닉 아츠(EA)

게임장르

스포츠 게임

게임역사

[피파온라인 시리즈]는 일렉트로닉 아츠(EA)의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의 온라인 버전이다.

1993년 7월 15일 시작된 [피파 시리즈]는 EA의 스포츠 게임 전문 브랜드 ‘EA 스포츠’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로 출시 당시에는 축구 게임으로는 최초로 FIFA(국제 축구 연맹)의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93년 [피파 인터내셔널 사커]를 시작으로 2014년 [피파 14]까지 해마다 새로운 시리즈가 나오고 있으며, 정규 시리즈 외에도 [피파 월드컵 시리즈], [EURO 시리즈]와 같이 특정 축구대회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가 등장하기도 했다.


출처

피파 온라인 : 네이버캐스트

네이버 지식백과: 피파시리즈 [FIFA series] (두산백과)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