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Digital Giza

red

Digital Giza 웹사이트 가기

Who 누가

기자 프로젝트 스태프:

Peter Der Manuelian

Barbara Bell

Nicholas Picardo

Luke Hollis

Rachel Aronin

Jeremy Kisala

Rus Gant

David Hopkins.

기타 약 1000명의 지원자들이 디지털 기자 프로젝트에 참여함.

When 언제

보스턴 박물관에서 처음 발제

홈페이지 공개: 2011년 하버드 대학교에서 공개

연구기간: 2000년~2011년 멜론 재단(Mellon Foundation)의 후원으로 포스턴

미술박물관에서 이집트 기자의 모든 고문서에 대해 디지털화와 인터넷작업을 진행.

Where 어디서

Giza homepage1.png

홈페이지: DIGITAL GIZA

[http:/giza.fas.harvard.edu/]

What 무엇을

Giza homepage2.png


기자 피라미드의 3D재현, 기자 피라미드에 대한 지식, 동영상 서비스 제공.

Library.png


기자 피라미드와 당시 문헌들에 대한 모든 자료를 PDF파일로 업로드하여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관람하도록 되어 있다.

Giza school lesson.png


GIZA SCHOOL LESSON에는 황실 피라미드에 대한 여러 정보, 고대 이집트인들의 일상생활, 예술, 생활양상, 초기형태의 미이라, 고대 이집트의 종교와 사회적 활동 등 컨텐츠들이 포함되어 있다.


Giza school people and places.png


GIZA SCHOOL PEOPLE AND PLACES에는 기자 대피라미드가 위치한 기자고원, 피라미드, 스핑크스, 쿠푸왕으로부터 시작한 고대 이집트 제4왕조의 여러 왕들에 대한 정보가 담겨져 있다.


Giza school glossary.png


GIZA SCHOOL GLISSART에는 고대 이집트의 지리와 고대 이집트인들의 생활속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일강, 기자 피라미드가 지어진 고이집트 4왕조, 파라오의 위치와 황실 의상, 문자, 피라미드가 어떻게 지어지고, 누구에 의해 지어졌으며 누구를 위한 건축물인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그 당시 사람들의 장례문화와 문자, 종교 등을 다룬 컨텐츠들이 포함되고 있으며 역대 기자 피라미드에드 발굴에 대한 고고학적 방법과 탐사에 참여한 기관과 탐사대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Giza shool videos.png


기자 피라미드군에서 각각의 피라미드들에 대해 3D 기술을 적용하여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어떻게 지어지고 어떤 상징적 의미를 지니는가와 당시 사람들의 생활풍속에 대해 영상으로 쉽게 관람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제공한다.


Giza 3d.png


기자 피라미드군에 있는 여러 피라미드와 대 스핑크스, 당시 사람들의 생활환경과 문화에 관련한 여러 유적지들에 대해 3D기술로 현장에 있는듯한 생동감을 주며 피라미드 내부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였다.

My giza.png


MY GIZA에서는 기자 피라미드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관련있는 데이터를 보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자신의 수요에 맞게 정리가 가능하게 하였다.


How 어떻게

3D 기자 탐색

기자 피라미드가 있는 지역을 3D로 방문 가능

기자스쿨

고대이집트의 일상생활과 피라미드에 대한 지식

대피라미드, 스핑크스, 쿠푸왕에 대한 지식

동영상

Why

기자 프로젝트는 디지털 고고학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기자 피라미드와 주변 공동묘지 및 정착지에 대한 고고학적 기록을 수집, 큐레이팅을 제공한다.이로 인해 세계 최대의 기자 자료 아카이브를 관리하며 새로운 교육 기술과 연구 도루를 개발하여 더 나은 3D모델 재구성 및 기타 미디어를 구축하고자 한다.

Comment 논평

피라미드란:
기자의 피라미드군은 이집트 기자 평원에 자리한 피라미드군이다. 기자의 대 피라미드, 카프레의 피라미드, 멘카우레의 피라미드의 3대 피라미드를 비롯하여 그에 딸린 소규모 피라미드와 기자의 대스킹크스를 아우르는 명칭이다. 이는 고대 이집트 고왕국 제4왕조 대에 지어졌다.
대 피라미드는 역사적으로 유례없는 건축물이다. 피라미드 건설은 거대한 석재를 채석장에서 가져와 알맞은 위치에 끌어올려다 놓았다는 주장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그런 거대한 석재를 채석장에서 가져와 알맞은 위치에 끌어올린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도 여러 의문점이 존재한다.
기자의 피라미드는 그 내부 석재가 건설현장 남쪽의 채석장에서 채취해 온 것으로 추정된다. 건설 당시 존재했던 매끄러운 외부의 석재들은 나일강 인근 채석장에서 가져온 고급 백색 석회암을 썼다. 이 석재를 세심하게 절단한 뒤 나일강의 거룻배에 실어 기자로 운반하고 경사로를 거쳐 건설현장까지 끌어 가져온 것이다.

건설 목적:

기자의 피라미드군은 고대 이집트를 지배하던 파라오가 사망하면 그 시신을 안치하기 위해 지어진 것으로 추정한다. 고대 이집트에서 파라오의 영혼이 육신을 빠져나가도 그 일부에 해당하는 '카'는 남겨놓고 간다고 믿었다. 죽음은 이승에서의 죽음이 다음 세계로 떠나는 여정의 시작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파라오의 시신을 미라화하여 지하나 피라미드 내에 안치하면 내세로 갈 몸으로 바뀌어 승천하게끔 만들어 준 것이다.

디지털 기자에 대해서:

디지털 기자 프로젝트는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없는 사람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인터넷으로 기자 피라미드를 찾아볼 수 있고 그와 관련한 여러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의의가 있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3D기술을 적용하여 현장에 있는듯한 완벽함을 재현하여 그 현실감을 더했으며 관련 동영상 역시 역사적 고증을 통해 피라미드가 지어지는 과정과 당시 주변도시를 구현해 냈다.

기자 피라미드에 관해 고고학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관련한 자료를 모두 PDF형식으로 업로드 하여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열람이나 다운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그 자료들을 활용하여 기자 피라미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활용하기 쉽게 한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