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별에서 온 그대 등장인물 관계도

red

〈인문학과 인공지능〉 강의 페이지로 돌아가기

주요인물

천송이

대학교에는 연예인 특례로 입학. 하지만 출석을 하지 않아서 구설수에 오르자 이를 무마하기 위해 부랴부랴 수강하게된 수업의 교수가 바로 옆집 남자 도민준. 그가 천송이를 최악으로 여기듯 천송이 역시 처음에는 그를 '재수탱이'로 여긴다. 국민여신으로 명성이 자자한 자신을 몰라보는건 기본이며 남자든 여자든 불꽃튀는 케미덩어리인 자신을 보고도 무반응. 결정적으로 레포트를 짜깁기했다는 이유 하나로 다른 학생들과 방송카메라 앞에서 공개적인 망신을 주었기 때문.

동료 여배우인 노서영의 크루즈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또 다른 동료 여배우인 한유라의 사망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평소 라이벌 관계였던 한유라와 사이가 좋지 않았던데다 며칠 전 한유라와 미용실에서 심하게 다툰 사실이 알려지면서 천송이의 괴롭힘 때문에 한유라가 자살했다는 오해를 받은 것.

도민준

404년 전, 조선 광해군 시대에[1] 지구와 매우 유사한 행성인 KMT184.05에서 타디스 우주선을 타고 지구에 온 외계인. 탐사를 위해 지구에 왔던 듯. 지구에 와서 처음 만난 인간이자 목숨을 구해준 이화와 관련된 일련의 사건으로 그만 원래 살던 행성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400년이 넘게 한반도에서 살고 있다. 노화 속도가 인간과 달라 현재까지도 20대의 모습을 하고 있고 그 때문에 정기적으로 신분을 세탁하고 있으며 그 때마다 각각 다른 이름과 직업으로 살아왔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일제강점기 때 경성 최고의 마작꾼 김무산과 1976년 송민은행 은행원 허윤, 그리고 12년 전 경기도 소재 병원의 외과의사 한서진이 그의 과거 행적 일부. 현재는 대학교 사회과학부에서 '긍정심리학'이라는 강의를 하는 대학강사로 살아가고 있다.[2] 그런데 그 대학은 천송이가 다니는 학교였고 우연의 일치인지 긍정심리학 수업도 수강하게 되면서 자연히 둘은 엮이게 된다

이휘경

천송이와 유세미의 중/고등학교 동창이자 극 중 국내 굴지의 재벌인 S&C 그룹의 막내아들. S&C 그룹의 후계자이자 소시오패스 속성을 숨기고 있는 이재경의 동생이다. 천송이, 이휘경, 유세미 이 세사람은 오랜 소꿉친구라는 간판으로 엮여있지만 이휘경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천송이를 짝사랑하고있고 유세미는 마찬가지로 이휘경만을 바라보고 있는 터라 실은 우정을 가장한 삼각관계이다. 그러나 본인은 자신의 짝사랑에 정신이 팔려 유세미의 마음을 최근까지도 까맣게 모른다. 신사의 가면 뒤에 시꺼먼 속을 숨기고 있는 형 이재경, 열등감으로 흑화해버린 유세미 등 무거운 캐릭터들 사이에서 천진난만한 성격으로 극의 진지함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근데 유세미의 흑화는 이놈의 둔감이 원인이다

유세미

아역 배우부터 시작해 데뷔 12년차이지만 아직 주연 한 번 못해본 만년 조연의 여배우. 외적으로는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모습에 좋은 집안과 학벌까지 갖춰 누가 봐도 일등 신붓감 그 자체이다. 그래서 뭐 하나 천송이에게 모자란 게 없다고 자부했지만 현실은 어릴 적부터 천송이에게 밀려 드라마에서도 현실에서도 주인공 친구 역할만 했다. 그것도 서러운데 12년 동안 짝사랑해 온 이휘경마저 일편단심 천송이 뿐이니, 천송이의 그늘에 가려 일과 사랑 사랑과 일 그 중 어느 것 하나 온전히 자기 것인 적이 없었던 셈. 결국 열등감을 이기지 못하고 흑화하는 캐릭터가 되고 만다.

이재경

국내 굴지의 재벌인 S&C 그룹의 상무이자 후계자. 천송이를 짝사랑하는 이휘경의 형이기도 하다.[스포일러] 훤칠한 외모에 주말마다 언론에 알리지 않고 유기견 센터에서 2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착실히 경영 수업 중인 모범적인 재벌 2세이다. 다혈질에 허당인 동생 이휘경과는 달리 품격있는 매너까지 갖춘 그야말로 신사 중의 신사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극도의 잔인함으로 지금까지 몇 명을 죽였는지도 정확히 모르는 악랄한 소시오패스, 최악의 인간 말종. 확실히 밝혀진 피해자만 해도 자신의 형인 이한경을 포함하여 무려 5명이다.

천윤재

천송이의 남동생. 유년시절부터 가정이 파탄된탓에 사랑보다는 불량을 먼저 배운 불량배. 가정파탄의 원인이 누나가 벌어오는 돈 때문이라고 여기며 톱스타 천송이의 동생이라는걸 숨기려 들고 당연히 누나가 주는 용돈도 받지 않는다. 하지만 속으로는 누나를 걱정하는듯 누나의 기사에 악플이 달리자 곧바로 그 악플을 단 고등학생들을 두들겨 패서 경찰서에 오기도 했다.

홍복자

만화방 주인. 작중 천송이가 유일하게 맘을 터놓고 한잔 걸치며 신세한탄을 할수 있는 친구. 천송이의 중ᆞ고교 동창이며, 대표적인 천송이 전문 악플러...라지만 친구는 친구인지라 추리닝 입은 백수 둘[1]이 천송이 뒷담을 까줄 때 쉴드를 쳐주기도 하고[2] 단 둘이서 겸상, 대작도 하며 위로도 해주고, 그녀에게 기자회견장에서 동정표를 얻으라고 조언을 해주는 등 이름값이 폭락한 천송이의 몇 안되는 아군 중 하나.

한유라

천송이의 라이벌인 톱 여배우. 경쟁심 때문인지 자기보다 2살 어린 천송이가 자신한테 싸가지없게 군다고 생각해서인지 천송이와 사이가 좋지않다. 게다가 최근 자신이 한 드라마는 시청률 4%로 쥐도새도 모르게 끝난 반면 천송이 드라마는 사람들이 모였다 하면 천송이 드라마 얘기만 할 만큼 대박을 쳐서 악감정에 불이 붙는다. 결국 자신보다 어린 천송이가 눈 똑바로 뜨고 아픈데 콕콕 찔러가며 말대꾸하는 걸 못 참고 미용실을 발칵 뒤집어놓는다.[1] 이재경과 내연 관계였으며 임신까지 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재경에게 결혼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지만 동료 여배우인 노서영의 크루즈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한강에서 익사체로 발견된다.


데이터 네트워크

lst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