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호랑가시나무 언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광주문화예술인문스토리플랫폼
이동: 둘러보기, 검색
(Definition)
잔글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efinition==
 
==Definition==
손예빈 작가의 장편소설 '호랑가시나무 언덕'은 1941년  태평양전쟁 발발 전후 광주의 독립운동가들과 일본 장교 사이에 있었던 역사적 사건을 토대로 하여 쓴 작품이다.<br>
+
*[[손예빈]] 작가의 장편소설 '[[호랑가시나무_언덕|호랑가시나무 언덕]]'은 1941년  태평양전쟁 발발 전후 광주의 독립운동가들과 일본 장교 사이에 있었던 역사적 사건을 토대로 하여 쓴 작품이다.<br>
당대의 스포츠 스타로서 체육을 통해 항일투쟁을 했던 김후옥과 주봉식, 신사참배에 불응하며 가장 낮은 자들과 동고동락했던 오방 최흥종, 일제와의 타협을 거부하며 절필했던 다형 김현승, 식민지 노예교육에 항거했던 정추,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독립투사들과 일본 장교와의 운명적인 만남, 이들의 이야기가 광대한 무등산과 전라 일대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
*당대의 스포츠 스타로서 체육을 통해 항일투쟁을 했던 김후옥과 주봉식, 신사참배에 불응하며 가장 낮은 자들과 동고동락했던 오방 [[최흥종]], 일제와의 타협을 거부하며 절필했던 다형 [[김현승]], 식민지 노예교육에 항거했던 [[정추]],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독립투사들과 일본 장교와의 운명적인 만남 이야기가 [[무등산]]과 전라도 일대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분류:문맥항목]] [[분류:김순정]]
 
[[분류:문맥항목]] [[분류:김순정]]

2024년 12월 10일 (화) 13:22 기준 최신판

Definition

  • 손예빈 작가의 장편소설 '호랑가시나무 언덕'은 1941년 태평양전쟁 발발 전후 광주의 독립운동가들과 일본 장교 사이에 있었던 역사적 사건을 토대로 하여 쓴 작품이다.
  • 당대의 스포츠 스타로서 체육을 통해 항일투쟁을 했던 김후옥과 주봉식, 신사참배에 불응하며 가장 낮은 자들과 동고동락했던 오방 최흥종, 일제와의 타협을 거부하며 절필했던 다형 김현승, 식민지 노예교육에 항거했던 정추,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독립투사들과 일본 장교와의 운명적인 만남 이야기가 무등산과 전라도 일대를 배경으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