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WIKI
2020 디지털 인문학 대회
비대면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위키 활용 사례
-경희대 국어국문학과와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과를 중심으로-
류인태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기술 발달과 사회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인문 교육 형식의 요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환경의 도래
생각해 볼 점: 교수자를 통해 얻는 앎 vs 미디어를 통해 얻는 앎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이, 비대면 환경에서 가능한가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데이터로 지식을 표현하고 공유한다는 것
참고
발표 자료
비대면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위키 활용 사례_류인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