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h2020 류인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WIKI
Desemboltura (토론 | 기여)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
Desemboltura (토론 | 기여)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
||
| 13번째 줄: | 13번째 줄: | ||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 ||
| + | ===데이터 편찬: 인문 지식의 자유로운 표현과 공유를 가능케 하는 매개 활동=== | ||
| + | ===데이터를 다룬다는 것에 대한 오해?=== | ||
| + | ===위키(Wiki): 인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편찬하기 위한 협업 소프트웨어=== | ||
| + | ===위키(Wiki)를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 활용한 사례=== | ||
| + | ===위키(Wiki)를 본격적으로 활용한 비대면 강의 사례 2가지 소개=== | ||
=='''데이터로 지식을 표현하고 공유한다는 것'''== | =='''데이터로 지식을 표현하고 공유한다는 것'''== | ||
2020년 10월 27일 (화) 08:42 판
비대면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위키 활용 사례
-경희대 국어국문학과와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과를 중심으로-
류인태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