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h2020 류인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7번째 줄: 7번째 줄: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
===기술 발달과 사회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인문 교육 형식의 요구===
 +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환경의 도래===
 +
===생각해 볼 점: 교수자를 통해 얻는 앎 vs 미디어를 통해 얻는 앎===
 +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이, 비대면 환경에서 가능한가===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2020년 10월 27일 (화) 08:40 판

2020 디지털 인문학 대회

비대면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위키 활용 사례
-경희대 국어국문학과와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과를 중심으로-

류인태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비대면 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

기술 발달과 사회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인문 교육 형식의 요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환경의 도래

생각해 볼 점: 교수자를 통해 얻는 앎 vs 미디어를 통해 얻는 앎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이, 비대면 환경에서 가능한가

어떻게 가르치고 전달할 것인가

데이터로 지식을 표현하고 공유한다는 것

참고

발표 자료


Pdf icon.png 비대면 인문학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위키 활용 사례_류인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