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만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관련 문서 : 소녀만화 소년을 대상으로 한 만화. 기본적으로 어린 남자, 혹은 여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아동만화와 청년만화의 사...)
 
(소년만화 작품)
 
(2명의 사용자에 의한 13개의 중간 편집이 숨겨짐)
1번째 줄: 1번째 줄:
관련 문서 : [[소녀만화]]
+
관련 문서 : [[소녀만화]] [[스포츠 애니]]
 +
 
 +
 
 +
[[파일:원피스.jpg|가운데]]
 +
 
  
  
9번째 줄: 13번째 줄:
  
  
[[파일:원피스.jpg|가운데]]
 
  
  
 +
1960년대 중반까지 남중생을 위한 [[애니메이션]]였지만 1960년대 말부터는 독자층을 크게 넓히고, 고교생 이상의 높은 연령층을 위한 작품도 많아졌다.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전투(배틀)과 파워, 게임을 선호하고, 모험과 액션 등 주인공의 싸움과 성장을 테마로 한 것이 많다. 기본요소는 노력, 우정, 승리로 대표되는 점프 3대 요소<ref> 그래서 대부분의 소년만화들은 '소년 주인공이 우정을 나누면서 노력한 결과 승리한다'라는 줄거리가 많다 (나무위키)</ref>이다.
  
1960년대 중반까지 남중생을 위한 만화였지만 1960년대 말부터는 독자층을 크게 넓히고, 고교생 이상의 높은 연령층을 위한 작품도 많아졌다.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전투(배틀)과 파워, 게임을 선호하고, 모험과 액션 등 주인공의 싸움과 성장을 테마로 한 것이 많다. 기본요소는 노력, 우정, 승리로 대표되는 점프 3대 요소<ref> 그래서 대부분의 소년만화들은 '소년 주인공이 우정을 나누면서 노력한 결과 승리한다'라는 줄거리가 많다 (나무위키)</ref>이다.
+
소년만화 하면 일단 싸우고 본다고 여길 정도로 배틀만화가 대표적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소년만화를 주로 액션만화라고 부른다. 구체적으로 정확한 정의는 없기 때문에 만화업계에서는 일단 건담의 정의처럼, 말 그대로 소년지에 실리면 소년만화라고 본다. 작품의 내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소년 만화 잡지(소년 잡지)에 게재되어 있는 것으로 소년만화가 분류된다고 보면 된다. 요즘엔 [[스포츠 애니]]가 인기를 끌고 있다.
 
+
소년만화 하면 일단 싸우고 본다고 여길 정도로 배틀만화가 대표적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소년만화를 주로 액션만화라고 부른다. 구체적으로 정확한 정의는 없기 때문에 만화업계에서는 일단 건담의 정의처럼, 말 그대로 소년지에 실리면 소년만화라고 본다. 작품의 내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소년 만화 잡지(소년 잡지)에 게재되어 있는 것으로 소년만화가 분류된다고 보면 된다. 요즘엔 스포츠 장르가 인기를 끌고 있다.  
+
 
+
  
 
==소년만화 작품==
 
==소년만화 작품==
49번째 줄: 50번째 줄:
 
*무한전기 포트리스
 
*무한전기 포트리스
 
*록맨 EXE 시리즈 애니메이션
 
*록맨 EXE 시리즈 애니메이션
*유희왕
+
*[[유희왕]]
 
*페어리 테일
 
*페어리 테일
 
*소년탐정 김전일
 
*소년탐정 김전일
*우에키의 법칙
+
*[[배틀짱]]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모브사이코 100
 
*모브사이코 100
58번째 줄: 59번째 줄:
  
  
등이 있다.  
+
등이 있다.
 
+
  
 +
==각주==
 +
<references/>
  
 
==기여==
 
==기여==
  
 
*[[최주현]] 처음 작성
 
*[[최주현]] 처음 작성
 
+
*[[정혜인]] 스포츠 애니 하이퍼링크 추가, 페이지 작성
  
 
[[분류:최주현]]
 
[[분류:최주현]]
 +
[[분류:정혜인]]
 
[[분류:추억의 애니메이션]]
 
[[분류:추억의 애니메이션]]
[[분류:소년만화]]
 
 
[[분류:나의 인문학 KU 2016]]
 
[[분류:나의 인문학 KU 2016]]

2016년 6월 20일 (월) 00:12 기준 최신판

관련 문서 : 소녀만화 스포츠 애니


원피스.jpg


소년을 대상으로 한 만화. 기본적으로 어린 남자, 혹은 여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아동만화와 청년만화의 사이에 있지만, 이 나이대가 만화를 가장 즐겨보는 시기이기도 하고, 보편적으로 널리 읽혀지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가장 비중이 큰 만화 장르이다.


개념

1960년대 중반까지 남중생을 위한 애니메이션였지만 1960년대 말부터는 독자층을 크게 넓히고, 고교생 이상의 높은 연령층을 위한 작품도 많아졌다.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전투(배틀)과 파워, 게임을 선호하고, 모험과 액션 등 주인공의 싸움과 성장을 테마로 한 것이 많다. 기본요소는 노력, 우정, 승리로 대표되는 점프 3대 요소[1]이다.

소년만화 하면 일단 싸우고 본다고 여길 정도로 배틀만화가 대표적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소년만화를 주로 액션만화라고 부른다. 구체적으로 정확한 정의는 없기 때문에 만화업계에서는 일단 건담의 정의처럼, 말 그대로 소년지에 실리면 소년만화라고 본다. 작품의 내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소년 만화 잡지(소년 잡지)에 게재되어 있는 것으로 소년만화가 분류된다고 보면 된다. 요즘엔 스포츠 애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년만화 작품


등이 있다.

각주

  1. 그래서 대부분의 소년만화들은 '소년 주인공이 우정을 나누면서 노력한 결과 승리한다'라는 줄거리가 많다 (나무위키)

기여

  • 최주현 처음 작성
  • 정혜인 스포츠 애니 하이퍼링크 추가, 페이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