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manboo's a Journal2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관련 영상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경기' ↓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경기'

오늘은 어제 본 야구가 너무 기억에 남아서 유튜브에 있는 LG 야구들을 모두 찾아서 보고 있던 도중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경기’라는 영상을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잉? 뭐지? 하고 지나치려고 했지만, 미리보기 영상 속 선수들의 유니폼에서 익숙한 문양을 찾았다. 바로 LG 유니폼이었다. 나는 단 한 치의 망설임 없이 키패드 마우스 좌측버튼을 두어 번 두드렸고, 이내 영상은 재생이 되었다. 해당 경기는 2008년 9월 7일 잠실야구장에서 진행한 LG 대 SK 경기였다. 이 당시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SK 구단이 무적으로 치고 올라오며 무시무시한 상승세를 내 비췄을 때이다. 당시 2위인 두산과 13게임 차이였으며, LG와의 승차는 34.5게임이었다. 모든 사람은 LG가 질 것을 예견하였으며 이는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였다.

허나, ‘서동욱’이 마지막 가장 결정적인 순간인 점수 1점 차 시점에 기적적인 확률의 4구를 안타로 쳐냈다. 그의 10년이 넘는 야구 인생에서 정말로 기적적인 일이 일어난 것이며 이 기적은 팀의 승리로 이끌었다.

여기까지만 하여도 충분히 기적적이고 일어날 수 없는 확률들이 존재하였다. 하지만 아직 더 기적적인 확률이 남았다. 당시에는 스포츠 아나운서가 스포츠 리포터로 칭할 때였는데 경기의 MVP는 항상 이 스포츠 리포터와 인터뷰를 한다. 그 스포츠 리포터는 바로 ‘주민희’ 리포터 그녀와 그는 과거부터 몇 년간 교제 중이었으며 기적적인 확률로 선발이 되고 안타를 쳐서 팀이 승리하며 MVP로 발탁이 되고 정말 기적적인 확률로 그 인터뷰의 리포터가 사랑하는 여자친구였다는 것이다. 인터뷰 직전 ‘서동욱’ 선수는 ‘주민희’ 리포터에게 이렇게 말했는데 너무 가슴 저리고 아름다운 순간이 아니었나 싶다. “우리한테 이런 날이 오네” 그렇게 그 둘은 부부의 연을 맺었다.

기적적인 확률로 만나서 또 기적적인 확률로 기쁨을 나누었고 또 기적적인 확률로 평생을 약속한 그들이 기적처럼 행복했으면 좋겠다.

너무 멋있는 경기를 꾸며줘서 고맙다. 지금의 LG 에게도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대학생 때는 가을 야구 좀 가보게.

2019.06.0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남은 숙제 >
요약: 학생당 7개! 본인이 기여한 아이디어 말고 다른 학생의 아이디어 분석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K9w8W5bVzotJJn29Hchan56Sde-Wg3r-qcdkflBBOxA/edit?usp=sharing

상세 설명 : 지난 번에 수업 브레인스토밍할 때와 같이 아이디어에 있는 내용을 뽑아서 옆에 있는 해당 열에 적어주세요. 내용 분류 : (사용하는) 기술, 주제, 테이터 출처, 대상(누구를 위한 아이디어인가), 전달 메체, 목적

만약에 명확하지 않은 또는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메모'란 열에 작성

ㅡㅡ
내일 배울 네트워크그래프 기능 예시 http://dh.aks.ac.kr/Edu/wiki/index.php/GGHS_DH_2019_%EC%95%84%EC%9D%B4%EB%94%94%EC%96%B4_%EA%B8%B0%EA%B3%A0%EA%B0%80.l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