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아케이드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게임소개

크아.PNG

주어 관계 목적어
크레이지아케이드 은~에서 만들었다 NEXON(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은~의 장르이다 아케이드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은~의 역사를 가진다 2001년~2005년 출시 게임

로두마니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NEXON(넥슨)에서 서비스하는 2D 아케이드 온라인 게임이다.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원래 여러 게임을 모아서 하나의 클라이언트로 실행하는 방식의 게임이었다. 초기엔 비앤비(BnB), 테트리스, 히든 캐치(Hidden Catch), 디지팡, 비즈 등의 여러가지 아케이드 게임이 운영되었지만 비앤비를 제외한 모든 게임은 몇몇의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었다.(하지만 히든 캐치는 다시 서비스 중이다.) 현재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앤비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줄여서 크아로 부르기도 한다.

크레이지 아케이드(특히 비앤비)는 처음 발매됐을 때, 대중들로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다. 비록 디자인이 오래되었고 단순히 물풍선만을 이용해서 공격 및 방어하는 게임이지만, 그 당시에는 최고의 인기를 얻었으며 국내에서는 무려 2000만 명이 넘을 정도의 유저들이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즐겨했을 정도이다. 그리고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전 세계 여러 나라로 퍼져나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세계에서는 총 1억 명이 넘을 정도의 유저들이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즐겨했을 정도이다.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수출된 나라들은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일본 등의 선진국 국가들이 성공적으로 수입되었다.

제작사

NEXON(넥슨)

게임역사

2001년~2005년 출시 게임이다.

게임배경

물풍선을 이용해 모든 상대편의 캐릭터들을 가두어서 터뜨리면 승리하게 되는 방식의 아케이드 게임이다.

캐릭터소개

다다오.PNG

다오 (Dao)
스탯 : 물풍선 10, 물줄기 7, 속도 7

처음 스탯은 배찌와 동일하나 후반에 속도가 느려 물풍선이 많다는 장점을 살리지 못한다. 물풍선을 많이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속도가 빨라야 하는데 최대속도가 모든 캐릭터 중 꼴찌다. 물풍선의 장점을 활용할수있는 캠프맵에서는 비교적 많이 사용되지만 전체적으로 그다지 쓰지 않는 편인 캐릭터.


디지니.PNG

디지니 (Dizni)
스탯 : 물풍선 7, 물줄기 9, 속도 8

웬만한 강점 Power 캐릭터들을 씹어먹는 성능을 갖고 있다. 실제로도 럭셔리 케피와 물줄기 9를 가진 단 둘 뿐인 캐릭터인 캐릭터이며 럭셔리 케피가 나오기 전까지는 디지니가 크아의 모든 캐릭터 중에서 물줄기 9를 가진 유일한 캐릭터였다.게다가 아직 물줄기 10 캐릭터는 나오지도 않았다.] 처음에 물풍선이 2개지만 속도가 상당히 느려 처음에는 매우 약하다. 홈페이지 소개론 1칸의 스피드 차이인데 체감 스피드는 거북이보다 약간 빠른 수준일 정도. 하지만 템을 잘 먹은 후반전이라면 물줄기가 매우길어 완전히 강력한 편이다. 카트 맵에서는 초반에 집어타는 카트로 느린 스피드를 만회할 수 있어 매우 강력했다. 기본 폭탄이 2개라는 점을 이용해 상대보다 카트를 빨리 집어 타기만 하면 자신은 길을 뚫으면서 상대방이 밟아야 하는 번호판을 폭탄으로 막아버릴 수 있는 악랄한 캐릭터로 돌변.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디지니는 남자가 아니라 여자다. 초기에는 남자 설정이였으나[* 반대의 상황은 배찌였다. 배찌도 초기엔 여자 설정이었으나 바뀌었다. 그러나 이 둘이 각자 성별을 바꾸면서 캐릭터 성능이 조금씩 바뀌었다.], 부끄럽고 수줍음을 잘 타고 여성스럽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넥슨에서 여자 설정으로 밀고 있다.


배찌.PNG

배찌 (Bazzi)
스탯 : 물풍선 6, 물줄기 7, 속도 9

처음부터 속도가 상당하며 최대 속도치가 좋기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기본캐릭터. 단 초반에 아이템 먹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처음에 투시경등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잘 먹어둬야 한다. 이 게임을 오래 접한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초기에 배찌의 성별은 여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유저들의 혼란과 반박으로 인해서 결국 성별을 남자로 변경했다. 이것을 보고 배찌를 여자라고 추정하신 분들이 많은데, 과거엔 여자였으나 현재 크아 내에서는 '남자' 캐릭터라고 보는 것이 정확하다.(오직 크아 내에서만 해당.)


마리드.PNG

마리드 (Marid)
스탯 : 물풍선 9, 물줄기 6, 속도 8

후반 물줄기가 너무 짧고 초반에 속도가 느려서 패트릿 맵 등 널리 트인맵에서는 잘 사용이 안되는편이다. 캠프나 몬스터전에서는 그래도 가끔 보이는 캐릭터. 그런데 이마저도 럭셔리 마리드 때문에 묻힌다. 공식 일러스트에도 마리드가 아니라 럭셔리 마리드로 등장하는 편.


모스.PNG

모스 (Mos)
스탯 : 물풍선 8, 물줄기 5, 속도 8

초반 시작은 무난하나 최대치가 너무 약해 호평받지 못하는 캐릭터. 물줄기가 너무 짧아 공격하기 힘들다. 이 때문에 인기도가 에띠 다음으로 최하위인 캐릭터. 그러나 귀엽게 생겨서 그런지 처음하는 여성유저들한테는 애착이 가는 캐릭터. 그런데 남성유저들도 애착이 가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우니.PNG

우니 (Uni) [* うに라고 쓴다. 성게의 일본어 단어.]
스탯 : 물풍선 6, 물줄기 7, 속도 8

처음에 배찌보다 물줄기가 길어 아이템 먹기가 용이하나 최대 스피드가 못 미친다. 밸런스가 좋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캐릭터. 한 방에 우니가 8명이 채워지는 풍경이 보여지기도 한다. 다만 초반부터 물줄기가 길어 자칫 잘못하면 자멸할수 있으니 컨트롤에 신경을 써야한다.

에띠.PNG

에띠 (Ethi)
스탯 : 물풍선 10, 물줄기 8, 속도 8

컨셉은 전형적인 대기만성형 캐릭터. 초반에는 최약이지만 최대스탯 총합은 기본 캐릭터 중 제일 높다. 하지만 초반에 매우 약하고 최대 스탯도 속도 때문에 활용도 안되고, 캠프에서 쓰자니 초반에 아이템을 먹기 너무 힘든데다가 캐릭터 컨트롤이나 디자인도 그리 호평받지 못하는지라 사용 빈도는 하. 다만 기간한정 모드인 슈파스킬대전에선 이용률이 높은 편(시작부터 풀스탯으로 시작하기 때문)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