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트브 미나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뉴델리에서 남쪽으로 몇 ㎞ 떨어진 곳에 13세기 초 붉은 사암으로 만든 쿠트브 미나르 탑이 있다. 높이 72.5m, 기단부 지름은 14.32m이지만 정상으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져 정상부에서는 지름이 2.75m로 작아진다. 탑의 입면은 각진 기둥과 둥근 기둥이 교차시켜 붙인 듯한 모습이다. 주변의 고고학 유적지에는 장례의식을 치르던 건물이 있으며, 1311년 축조된 인도-이슬람 예술품의 걸작 알라이 다르와자 문(Alai-Darwaza Gate)와 쿠와툴이슬람(Quwwatu’l-Islam)을 비롯한 모스크가 2개 있다. 쿠와툴이슬람은 북부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브라만 사원들 20개에 사용된 자재로 세웠다. [1]

위치

뉴델리에서 남쪽으로 몇km 가면 된다. 쿠트브 미나르 버스 정류장이 있다.

역사

쿠트브 미나르는 1202년 쿠트브 웃 딘 아이바크가 다시 지었고 그의 계승자 무하마드 빈 삼(Muhammad-bin-Sam)이 완공하였다. 쿠트브 미나르는 1326년에 번개를 맞아 손상되었다가 1368년 무하마드 빈 투루크(Muhammad-bin-Tughluq, 1325〜1351)와 피루즈 샤 투글루크(Firuz Shah Tughluq, 1351〜1388) 재위 때 복원되었다. 1503년 시칸다르 로디(Sikandar Lodi)가 상부 단층을 확장하고 일부를 복원하였다. 사원 내부의 철재 기둥은 인도에서 들여왔다. [2]

관람 팁

사진을 찍을 땐 땅바닥에 앉아 카메라를 세로로 들고 찍으면 잘 나온다. 어떻게 어딜 찍어도 다 이쁘게 나오는 곳이라 셔터를 막 누르다 보면 이쁜 사진들이 많이 생긴다.

사진

쿠1.jpg 쿠2.jpg

관계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쿠트브 미나르 는 ~에 있다 뉴델리

기여

각주

  1. [네이버 지식백과] 델리의 쿠트브 미나르 유적지 [Qutb Minar and Its Monuments, Delhi] (유네스코 세계유산, 유네스코한국위원회(번역 감수))
  2. [네이버 지식백과] 델리의 쿠트브 미나르 유적지 [Qutb Minar and Its Monuments, Delhi] (유네스코 세계유산, 유네스코한국위원회(번역 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