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근육맨 2세

DH 교육용 위키
(쾌걸 근육맨 2세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 문서는 쾌걸 근육맨 2세(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쾌걸근육맨.jpeg



프로그램 소개

애니메이션은 원작과 달리 어린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성우진이 매우 화려하나 지나치게 저연령 아동 취향으로 제작되고 결말은 코믹스와 다르게 났으며 후속작이 제작될지는 불투명한 상태였으나 나왔다. 2004년 얼티메이트 머슬, 2006년 얼티메이트 머슬 2가 방영.

국내에선 투니버스에서 쾌걸 근육맨 2세라는 이름으로 방영. 얼티메이트 머슬(쾌걸 근육맨 2세 2기)까지만 방영되었다. 번역은 1기는 강윤미, 2기는 김언정, 연출은 1~2기 모두 계인선 PD가 맡았다.

캐스팅이나 주제가는 투니답게 완벽하나[4] 문제는 번역으로 초대 근육맨을 보지 않았거나 일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 시청자들만 고려한 탓인지 고유명사를 비롯해 미묘한 로컬라이징이 이루어져 근육맨 팬들에게 까였다. 거기다 프로레슬링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이나 이해가 없었는지 '근육 파괴술(원래 번역 : 근육 버스터)'(...) 과 더불어 상당수 실존 레슬링, 이종격투기 기술들이 틀리게 나왔다.

줄거리

근육맨의 아들 만타로(근육만두)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주요 등장인물

근육만두.png

  • 근육만두:주인공이자, 킨니쿠 스구루의 아들. 통칭은 근육맨 2세다. 왕자란 이유로 놀기만 해서, 헤라클레스 팩토리에서 꼴찌로 졸업해, 미파리 공원을 지키는 신세이다. 주로 놀 생각과 먹을 생각만 한다. 겁이 많아, 것 때문에, 주로 싸움이 있으면 도망치지만, 거의 친구들의 격려로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싸울 때, 肉자라는 글자가 이마에 써지면, 용감해 지는듯. 니카이도 린코를 좋아한다.

테리키드.png

  • 테리키드:만타로의 친구. 테리맨의 아들이다. 늘 아버지가 스구루에게 져서 2등인걸 못마땅해한다. 그래서 스구루의 아들인 만타로에게 마음을 열지 않았지만, 스구루의 말로인해, 만타로에게 마음을 연다. 테리맨 가문을 긍지 높게 생각하여서, 태리맨 가문을 욕하는 사람은 가만이 두지 않는다. 초인 정신이 매우 뛰어나다.

가젤맨.jpeg

  • 가젤맨:헤라클레스 팩토리를 수석으로 졸업하지만, 늘 지기만 하는 초인. 해라클레스 팩토리를 수석으로 졸업한 것 때문에 잘난척이 심하며, 왕자병이기도 하다. 주로, 만타로, 테리 키드, 세이우친과 놀러 다니기에 급급하다. 하는 일은 주로 없고, 앉아서 잘난척 하거나, 응원하는 게 전부다.

물개맨.jpeg

  • 물개맨:헤라클레스 팩토리를 차석으로 졸업했지만, 착한 심성때문에, 늘 지기만 한다. 수석으로 졸업해서 잘난척하는 가젤맨에비해, 차석으로 졸업했지만, 늘 겸손한 착한 초인. 어머니와 동생, 그리고 친구들을 끔찍히 생각한다

미트.jpeg

  • 알렉산드리아 미트:만타로의 새컨드. 머리가 좋아서 천재 소리를 듣는다. 하지만, 가끔씩 과거때문에 무서워서 벌벌 떨기도 한다. 늘 놀기만 하는 만타로에게 잔소리를 한다. 스구루와 만타로를 두번씩이나 겪어서, 힘들어 하기도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어마어마한 힘을 내는 스구루와 만타로를 떠날 수 없는 듯 하다.

성우

특징

유데가 초대에게 애정이 더 있었는지 지금은 2세를 놔두고 초대근육맨의 연장선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실 2세의 작중 배경은 20XX라고 나오지만 초대의 작중 시점이 198X년인 것. 그리고 2세에서 30년전 정도라고 언급하고 있는 걸로 봐서는 2세의 작중 시점은 201X년 정도다. 그러니 유데입장에서 나름대로 2세의 유예기간은 있는 셈. 현 2016년 기점으로는 아직 4년 가량 정도 남았으니 향후 초대를 다시 끝내고 2세를 다시 연재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총선거를 했는데, 2세의 캐릭터는 뽑히지 않았다는 것도 2세의 전망이 어두운데, 한몫하긴 한다. 그 2세의 초인기 캐릭인 케빈마스크가 뽑히지 않은 것만 보아도.

주제가

쾌걸근육맨 2세 오프닝 Do the Muscle - 김경환



엔딩 질풍가도-유정석



참조

장르

액션만화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