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 서울서남권민관협의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서울서남권민관협의체는 2015년 3월 4일 국회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는 서울 서남권 지역 국회의원과 서울시 관계자, 관계 행정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했다.

내용[1]

배경

서울 서남권은 쓰레기 무단 투기 등 기초질서 위반이나 중국 동포가 국내 규범을 이해하지 못해 비롯된 각종 사건·사고로 주민의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이다.

추진 내용

치안분과는 서남권 지역 내 공공질서를 확립하고자 △공공질서 교육 및 캠페인 △민관 합동 공공질서 확립 △범죄 예방·근절을 위한 안전 환경 조성 등을 목표로, 범죄예방 디자인 적용 등 5개 실행과제를 추진한다.

교육분과는 다문화 환경 속 지역학생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격차 해소 △자긍심 고취 등 건전성장 지원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을 세부 목표로 학습 및 학교운영 적정화 등 6개 실행과제를 마련했다.

사회문화분과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세부 목표를 △지역주민 화합의 장 마련 △중국동포 문화 특이성 개발 △다문화 수용성 향상으로 세우고, 지역주민간 상호 소통·교류 프로그램 등 5개 실행과제를 수행하기로 했다.

협의체와 분과위원회는 각각 대표와 부대표를 선출하고 반기별 또는 분기별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개최해 진행과정을 점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각주

  1. ‘서울 서남권 민관협의체’ 공식출범...중국 동포 현안 해결 나선다, 아주경제, 2015.03.06.


관련항목

S(객체1) V(관계) O(객체2)
사건 A는_B를_발생된다 인물 or 상점 or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