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메아차 스타디움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밀라노를 대표하는 A.C. Milan의 구단주인 피에로 피렐리(Piero Pirelli)에 의해 지어진 경기장이다. 증축 과정을 여러 차례 거치며 지금의 경기장은 약 8만 5천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 되었다. 처음에는 A.C Milan만이 사용하였으나 지금은 인터 밀란(Inter Milan)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다. 경기 티켓은 Cariplo은행, Banca Popolare di Milano은행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클래스

  • 관광지

역사

1926년 9월 19일 준공하였다. 본래의 이름은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이지만, 대부분의 AC 밀란 팬들은 도시 라이벌의 전설적인 선수 이름 대신 경기장이 위치한 지역의 이름을 따서 산 시로(이탈리아어: San Siro)라 부르는 경우가 많다. 경기장의 정식명칭은 1930년대 이탈리아와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의 축구 영웅인 주세페 메아차(361경기에서 243골을 기록)의 이름을 딴 것이다. 많은 이들이 AC 밀란 홈경기에서는 산 시로라는 이름을 사용한다고 알고 있지만 AC 밀란 홈경기에서도 공식적으로 주세페 메아차의 이름을 사용한다.

볼거리

A.C Milan의 경기와 인터 밀란(Inter Milan)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또한 이곳에서 벌어지는 데르비 델라 마돈니아(이탈리아어: Derby della Madonnina,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와 AC 밀란 간의 라이벌 경기)는 세계 최고의 더비 경기 중 하나이다.

가는 방법

지하철 Lotto(MM1) 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탑승한다.도보로는 약 15분 소요

사진

산시로.jpg

관계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주세페 메아차 스타디움 은 ~에 있다 밀라노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