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영화)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영화소개

워크래프트영화.png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Warcraft: The Beginning, 2016)
감독  던칸존스 
두 개의 운명, 하나의 세계 
공존할 것인가! 맞설 것인가! 

서로 다른 차원에 살고 있던 인간과 오크. 
오크의 행성이 황폐해지기 시작하자, 이들은 인간의 행성으로 넘어와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려 한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믿는 인간 종족의 영웅 ‘로서’와 오크 종족의 영웅 ‘듀로  탄’.
하지만, 공존에 반대하는 또 다른 세력이 분열되면서 두 진영은 더 큰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세상의 운명을 건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등장인물

메디브

메디브

얼라이언스의 가장 강력한 마법사 중 한 명인 메디브. 과거 타리스팔의 수호자 에이그윈의 아들로 그의 이름에는 '비밀의 수호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얼라이언스와 호드의 대전쟁을 발발하게 만든 계기를 만든 워크래프트의 핵심 인물이다. 이런 그의 극중 행적을 보면 마치 평화로운 아제로스에 오크들을 불러오게 된 악역처럼 보이는데, 그의 죽음 이후의 행보를 살펴보면 그는 미래를 보고 온 예언자로 등장하며, 아제로스에 닥쳐올 더 큰 위험인 '불타는 군단'을예견하고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연합하여야만이 그들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자신이 살해당함으로서, 자신의 몸속에 존재하는 살게라스의 영혼을 없애고, 다시 되살아나 호드의 영웅인 스랄과 얼 라이언스의 영웅인 제이나 프라우드 무어를 모아 불타는 군단에 대적할 연합 군단을 형성하게 되는 인물이다.

카드가

카드가

그의 이름은 드워프어로 믿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메디브에게 마법을 배운 그의 제자로 훗날 얼라이언스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라 불리는 인물이다. 메디브가 살게라스의 영향으로 아제로스에 오크들을 불러들이는 소환을 문을 열었을 때, 그 사실을 밝혀내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인물로, 결국 메디브가 만든 어둠의 문을 파괴하고 마는 인물이다. 왕국의 젊은 천재 마법사로서 안두인 로서와 함께 전쟁의 선봉장으로 많은 활약을 하는 영웅이지만 자신의 스승 메디브를 자기 손으로 죽일 수밖에 없었던 슬픈 운명의 캐릭터이기도하다. 워크래프트 1,2를 포함해 WOW에서 강력한 인상을 남겨주었던 캐릭터이다.

가로나

가로나

굴단의 부하로, 스톰윈드의 국왕 레인 린을 암살하는 하프오크. 굴단에 의해 세뇌되어 국왕 레인 린을 살해한 사건은 오크와 얼라이언스의 전투의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영화 속에서는 하프오크답게 오크와 인간의 경계선에 위치한 인물로, 전쟁을 막기 위해 안두인 로서와 듀로탄을 만나게 해주는 인물이다.

듀로탄

듀로탄

영화에서 오크 종족을 대표하는 주인공으로 등장할 듀로탄.호드 군대를 지휘하지만, 다른 오크들과 다르게 인간적인 면을 많이 가진 인물이다. 굴단이 오크들을 악마의 지배를 받게 만들고 있다는 음모를 눈치채고, 오그림에게 찾아가 그 사실을 알리게 된다. 자신의 종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였으나, 결국 자신의 아들만을 남긴 채 굴단에게 살해당하게 된다. 그 아들이 바로 워크래프트에서 가장 위대한 영웅인 '스랄'이다다. 영화에서는 곧 태어날 아들인 '스랄'이 마음에 걸려 전쟁을 두려워하는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는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며, 얼라이언스의 영웅인 로서와 동조하게 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블랙핸드

블랙핸드

블랙핸드는 오크 종족 중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을 가진 인물이다. 얼라이언스는 물론이고 오크들에게조차 두려움을 받았던 대상으로, 굴단에 의해 형성된 호드를 이끈 족장이었다. 오크들을 악마의 지배를 받게 만들어 아제로스를 공격하게 만든 굴단의 음모를 눈치챈 오크의 영웅 듀로탄과 대치하는 인물입니다. 결국 굴단이 듀로탄을 살해하고 난 뒤, 오그림의 분노를 사 그에게 암살당한다. 오크의 위대한 전사이지만, 굴단에 의해 조종당하는 악역으로 등장한다. 그의 이름이 블랙핸드가 된 것에는 한가지 일화가 있다. 용암 구덩이 속에 들어가 있는 오그림 가문의 위대한 무기인 둠해머를 꺼내기 위해 그 속으로 손을 집어넣게 된다. 결국 둠해머를 꺼내는데 성공하고 용암에 그슬린 그의 손을 찬양하기 위해 블랙핸드라고 불리게 되었다.

굴단

꿈의 파괴자'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인물로 불타는 군단의 힘에 매료되어 오크 종족을 그들에게 팔아넘긴 오크 종족의 배신자입니다. 이후 호드 연합을 뒤에서 조종하며, 족장 블랙핸드를 이용해 오크 족을 멸망의길로 인도하는 어둠의 인물이다. 영화 워크래프트의 가장 핵심 사건인 '메디브와의 접촉'으로 인해 아제로스를 침공할 계획을 한다. 전반적인 와우 역사에서 악의 원흉이라 불리는 캐릭터가 바로 굴단입니다. 훗날 언데드 군단을 만들고, 살게라스의 힘을 흡수하기 위해 무덤의 봉인을 푸는 인물이다.

레인 린

아제로스의 영웅이자 스톰윈드의 현명한 왕. 메디브가 만든 소환의 문을 통해 넘어오는 오크들에 맞서 대항한 용감한 영웅이다..절친한 친구였던 메디브가 악마의 지배를 받는 모습에 안타까워하지만, 아제로스의 평화를 위해 안두인 로서, 카드가와 함께 오크들의 침공에 대비한다. 제1차 대전쟁 발발 전의 얼라이언스 연합을 결성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끼친 인물로, 전쟁을 지휘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보일듯했으나, 오크 종족의 가로나에 의해 살해당하고 만다. 그의 죽음은 스톰윈드가 결국 오크들에 의해 점령되고, 얼라이언스가 오크들을 증오하는데 상징적인 사건이 된다.

오그림

워크래프트 세계에 등장하는 오크가 다른 작품 세계의 오크와는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는 전형적인 워크 오크 캐릭터이다. 블랙핸드,헬스크림,듀로탄과 함께 오크의 가장 강대한 인물 중 하나이며, '전쟁을 통한 부족의 부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물이다. 전설의 무기 둠해머의 소유자로 영화에서는 듀로탄이 가장 의지하는 친구이자 오른팔로 등장합니다. 굴단의 음모를 눈치챈 듀로탄과 함께 굴단을 해치우기 위한 계획을 세우나, 결국 그가 굴단에게 살해당하자 이에 분노를 느끼고, 굴단과 함께 오크를 이끌던 블랙핸드를 죽이고 맙니다. 그 이후 스스로 대 족장의 자리에 이르고, 훗날 워크래프트 오크의 최고 영웅인 스랄에게 그 자리와 전설의 무기 둠해머를 물려준다. 영화에서는 듀로탄과의 우정을 과시하며, 오크 종족에 대한 절대적인 자부심을 보여줄 캐릭터로 등장한다.

로서

톰윈드 왕국의 최고 전사이자 연합군의 최고 사령관. 로서와 레인 린, 메디브는 서로 친구였다. 레인은 스톰윈드의 왕자로서 메디브는 마법사로서 로서는 기사단의 기사였다.. 어느 날 살게라스의 광기에 휩싸인 메디브가 오크를 소환할 문을 열게 되고, 그 전쟁으로 아버지를 잃고 어린 나이에 왕이 된 레인 린을 보좌하며 오크족과 싸울 것을 주장한 인물이다. 그의 영웅적인 행보는 얼라이언스의 우상이 되어 스톰윈드에 동상이 세워지게 만든다. 영화에서는 얼라이언스의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하게 되며 호드의 주인공인 듀로탄과 대치되는 인물로 등장한다.

배우

워크래프트배우.png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