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제조기술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웨덴의 제조기술

인게임 : 스웨덴 출신인 토르비욘 캐릭터의 특성

토르토르.png

토르비욘은 대장간 망치와 대못 발사기라는 무기를 소지하고 있으며 대장간 망치로 포탑을 설치해 적을 공격한다. 고철을 수집해 방어구 팩을 만들고 망치로 포탑을 설치하는 등의 모습은 영락없는 기술자(대장장이)이다.


포탑설치.png

포탑을 설치하는 토르비욘


방어구팩7.png

모은 고철로 방어구팩을 제작해 아군에게 나눠주는 토르비욘



아웃게임 : 스웨덴의 제조기술[1]

북유럽의 독일이라 할 만큼 강력한 제조업 기반을 자랑한다. 세계 최대의 지하 광산 중 하나인 키루나 철광산이 스웨덴 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과거부터 철광석, 구리 생산으로 유명하였으며, 현재에는 자동차, 항공기, 조선, 정밀기계, 전동공구와 엔진공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키루나.jpg

키루나 철광산


자동차 메이커로 사브, 볼보,(트럭 한정) 코닉세그, 통신기기 업체 에릭슨, 전자제품 업체 일렉트로룩스, 전기톱&오토바이 업체 허스크바나, 광산&도로용 착암기&공기압축기 업체 아트라스콥코 등이 순수 스웨덴 기업이고 세계적인 제약업체 중 하나인 아스트라지네카는 영국-스웨덴 합작기업이다. 자국산 전투기와 자국산 IFV를 수출하는 몇 안 되는 나라 중 한 곳이기도 하다.하지만 스웨덴 사람들이 스스로 말하는 최대 수출 품목은 이케아와 ABBA라고. 볼보 등 세계적인 중장비 회사도 있다. 배틀필드 시리즈의 제작사 다이스, 페이데이 시리즈의 제작사 오버킬 소프트웨어, 그라운드 컨트롤과 월드 인 컨플릭트의 제작사 매시브 엔터테인먼트, 대전략게임들을 만드는 Paradox Interactive, 마인크래프트를 만든 회사 Mojang AB도 스웨덴 회사.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알프레드 노벨의 조국이고, 매년 노벨상 수상식이 열리는 곳이다.

볼보.png

자동차 회사 볼보의 로고


쓰레기 재활용 또한 훌륭한 국가이다. 전체 쓰레기의 96%가 재활용과 전력발전용으로 쓰일 정도다. 하지만 쓰레기 발전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는 나머지 전력발전에 필요한 쓰레기량이 부족해 외국으로부터 쓰레기를 수입한다. 쓰레기를 대신 처리해주며 받는 비용도 스웨덴의 수입원 중 하나다. 주로 인근 노르웨이나 핀란드, 덴마크 등으로부터 쓰레기를 수입하고있지만 쓰레기 처리로 골머리를 않고 있는 타 유럽국가에서 쓰레기를 수입하기도 한다.

임산자원 또한 스칸디나비아 지역 특성상 양과 질에서 세계 수위권을 달리고 있는데, 풍부한 목재 공급능력을 바탕으로 한 펄프와 제지 산업은 스웨덴-핀란드에 기반을 둔 세계 제 1의 펄프-제지 업체인 스토라엔소로 대표된다.

쓰레기.png

스웨덴의 쓰레기 처리공장


각주

  1. <출처> (나무위키) 스웨덴-산업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