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테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클래스

  • 음식

개관

바쿠테는 마늘을 듬뿍 넣고 돼지갈비를 푹 고아 만든 말레이시아의 요리로 우리나라 갈비탕과 비슷한 맛을 낸다. 갈비살은 다크 소이소스에 찍어 먹고 국물에 중국식 튀김빵인 번을 찍어 먹는다. 국물이 없는 드라이바쿠테(Dry Bak Kut Teh)와 국물이 있는 숲바쿠테(Soup Bak Kut Teh)로 나뉘며, 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가격

가격은 5~6링겟 정도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2000~25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음식점 Tip

추천할 만한 음식점으로는 유키 바쿠테(Syarikat Yu Kee)가 있다. 바쿠테 전문점이 밀집한 잘란 가야(Jalan Gaya)에 자리한 유키 바쿠테는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음식점인데, 손님 대부분이 동일한 음식을 먹고 있어 별다른 메뉴판은 없고 벽쪽에 몇가지 메뉴의 사진이 붙어있다. 그러므로 주문 시 옆 테이블을 보며 같은 것을 주문하는 것이 좋다. 다만 다양한 맛을 즐기길 원한다면, 사장님께 가장 맛있는 음식이 뭐냐고 물어보면 5가지정도의 추천메뉴를 말해주니 참고해서 주문하면 된다. 다만 말은 중국어로 해야 잘 알아들으신다. 현지인들의 보양식이란 명칭답게 양이 푸짐하며 뜨끈한 국물을 마시면 왜 바쿠테 바쿠테 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사진

바쿠테.png

기여

  • 엄태민 : 처음 작성, 말레이시아 하이퍼링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