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쟁영웅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국의 전쟁영웅

인게임 : 솔저:76, 잭 모리슨

솔저.jpg

잭모리슨.JPG 오버워치 사령관, 잭 모리슨

과거 오버워치 사령관으로서 세상을 위해 헌신했으나 그 대가는 세상의 불신과 오버워치의 몰락이라는 씁쓸한 결과여서 그런지 
아나 외의 전직 오버워치 요원을 만났을 경우 냉소적으로 대한다.
작중 현재 시점 그의 목적은 오버워치를 무너뜨린 배후 세력을 처단하는 것이다.

아웃게임 : 미국의 전쟁영웅들

조지워싱턴.JPG

조지 워싱턴

세계사에 등장한 최초의 대통령이자 미국의 국부로 존경받는 조지워싱턴, 그는 미국 독립전쟁을 승리로 이끈 지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너새니얼그린.JPG

너새니얼 그린

너새니얼 그린은 미국 독립전쟁에서 활약한 대륙군의 소장이다. 미국 독립전쟁이 시작되었을 당시에는 너새니얼 그린은 민병대의 병사였다. 
독립전쟁 중 조지 워싱턴의 든든한 장교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두각을 드러냈다.


율리시스.JPG

율리시스 S.그랜트

미국 남북전쟁 당시 북군의 사령관으로 활약한 인물이다. 율리시스 장군은 남군의 리 장군을 물리치고 미국의 남북전쟁을 북군의 승리로 이끌었다.


로버트.JPG

로버트 E.리

미국 남북전쟁 당시 남군의 총사령관으로 활약한 인물입니다. 로버트 E.리 장군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장군 중 한명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드와이트.JPG

드와이트 D.아이젠하워

2차 세계대전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지휘한 전설적인 미국의 영웅이자 고국으로 귀환하여 대통령이 된 5성 장군이다.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미국의 극심한 인종차별을 연방군 투입으로 저지시킨 또 다른 의미의 영웅이라고 한다.


조지.JPG

조지 S.패튼

"이제 제군들은 전쟁이 끝나 고향에 들어가면 한 가지는 말할 수 있을 것이다. 
30년 뒤 난롯가에서 손자를 무릎에 앉히고 손자가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2차 대전 때 뭐했어요?' 라고 물어보면 헛기침이나 하고 
'응, 할아버지는 루이지애나에서 똥이나 펐단다.' 라고 대답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 대신 제군들은 손자를 당당한 눈빛으로 쳐다보며 말해주어라. 
'아가, 이 할애비는 위대한 3군과 조지 패튼 장군과 함께 용감하게 진군했다!'" 라는 연설로 대단히 유명한 장군이다.
그는 1945년 트럭과 교통사고로 사망했는데, 이에 대해 음모론이 형성되었다. 


필립커니.JPG

필립 커니

미국-멕시코 전쟁에서 활약한 장군입니다. 필립 커니 장군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연합군 대령으로도 활약했다고 한다. 
미국인들은 필립 커니 장군을 미국의 전쟁영웅으로 평가하고 있다.


조지암스트롱커스터.JPG

조지 암스트롱 커스터

미국 남북전쟁에서 활약했던 군인으로 인디언 전쟁에서 전사한 미국의 군입니다. 
특히 조지 암스트롱 커스터는 미국의 확장주의와 아메리카 원주민들과의 분쟁을 상징하는 인물이라고 한다. 
조지 암스트롱 커스터는 미국의 원주민들과의 전투인 리틀 빅혼 전투에서 제7기병연대와 전멸했다고 한다.


피에르.JPG

피에르 G.T.보우리가드

피에르 G.T.보우리가드 장군은 프랑스계 미국인으로 미국 남북전쟁 중 남부동맹의 장군이었다고 한다. 
미국 남북전쟁에서 섬터 요새와 제1차 불런 전투를 승리로 이끌었으며 여러 전투에 지휘관으로 참전했다.


더글라스맥아더.JPG

더글라스 맥아더

한국에서는 특히 인천상륙작전을 지휘한 장군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1차세계대전 당시에도 현역으로 활동했던 미국의 군인으로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은 찬사와 비난을 받은 군인이라고 한다.


어디머피.JPG

어디 머피

2차세계대전 당시 크게 활약하여 2년동안 7계급니아 승진한 인물이다. 
이등병으로 참전하여 6대의 전차를 파괴하고 240명의 독일군을 사살해 명예훈장을 수여받은 인물이다. 
어디 머피는 2차세계대전이 끝나자 전역하여 영화배우로 성공했다고 한다.


윌리엄딘.JPG

윌리엄 딘

한국전쟁 당시 부산까지 밀린 국군과 함께 낙동강 방어선을 지킨 미국의 장성이다. 
미국인들을 포함한 한국인들은 윌리엄 딘 장군이 없었다면 낙동강 방어선은 오래 버티지 못했을 것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한국전쟁에서 미국을 대표하는 미국의 군인이다.


김영옥.JPG

김영옥

한인 2세대 전설적인 미국의 전쟁영웅 김영옥 대령.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전선에서 활약하였으며 
한국 전쟁 당시 1개 대대만으로도 북한 인민군을 박살냈던 전설적인 인물이다. 
특히 김영옥 대령은 독도법을 마스터했다고 알려져있다. 이로 인해 김영옥 대령은 미국의 화력을 등에 업고 
진군 또 진군하여 적을 궁지에 몰아넣었던 미국의 전쟁영웅이다.


존매케인.JPG

존 매케인

미 해군의 조정사로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다가 포로가 되어 고초를 겪었다고 알려져있는 인물이다. 
존 매케인은 전쟁이 끝난 후 미국 대통령 후보로도 출마했다고 한다. 존 매케인의 집안 자체가 대대로 군인이었다.


존케리.JPG

존 케리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다고 알려져 있는 미국 국무장관 출신 존 케리이다. 
존 케리는 2004년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미국 대선에 출마했다고 한다. 
2013년에는 미국의 국무장관을 지냈다.


노먼.JPG

H.노먼 슈워츠코프

걸프전쟁 당시 다국적군의 사령관을 맡았다고 알려져있는 슈워츠코프 장군이다. 
베트남 전쟁의 재판을 우려하던 언론과 군사전문가들의 예상을 무참히 깨고 60만의 이라크군을 순식간에 녹여버린 미국의 장군이다.

기여

  • 조은미 : 처음 페이지 작성
  • 김채영: 페이지 제목 수정, 조지.S.패튼 내용 추가, 하이퍼링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