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의 실험실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덱스터의실험실.png


프로그램 정보

《덱스터의 실험실》(Dexter's Laboratory)은 미국의 만화 채널인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로 한국의 케이블 채널인 투니버스를 통해 시청자들과 첫 대면을 한 작품이다. 물론 한국 카툰 네트워크에서도 방영했다.


제작은 한나 바바라 프로덕션에서 담당한 미국의 애니메이션이며 6~7살 나이의 주인공인 천재 과학 소년인 덱스터에 대한 과학과 관련된 온갖 기상 천외한 이야기와 소재를 다룸으로써 황당함과 폭소를 자아내는 애니메이션이다.


제작자 타르타콥스키[1]는 이후 파워퍼프걸, 사무라이 잭, 스타워즈 클론워즈를 제작하며 카툰 네트워크의 거물로 성장했다.

줄거리

덱스터는 천재다. 물리학만 보면 피가 끓어오르고 이온에 호기심을 보이는 등 과학에 취해 산다. 덱스터는 자신의 대형 실험실에 들어가 과학에 온 시간을 보낸다. 덱스터의 부모님은 천만 다행스럽게도 이 사실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다. 그들은 자기 집안에 거대한 실험실이 있다는 걸 전혀 눈치 채지 못한다. 그러나 누나인 디디는 덱스터의 실험실을 찾아내 뭔가 한 두군데 결점을 가진 약간은 엉성한 덱스터의 실험에 끊임없이 훼방을 가한다. 발레 복장을 하고 과학에 대해 거침없는 도전장을 내미는 디디는 덱스터의 성질을 돋구는 게 일이다.


주요 등장인물

  • 덱스터

덱스터.gif

아이큐가 200이 넘는 꼬마 과학자이다. 그는 부모님 몰래 자신의 침실과 연결된 비밀 실험실을 가지고 있으며.(디디와 덱스터만 알고있는) 원자나, 그외 화학 생명 등등, 지금의 과학을 한층 발전 시키다 못해, 아이슈타인의 상대성 원리에 근접할 만큼 엄청나고 대단한 이론과 발명품을 실제로 성공하여, 입증 하였으나 그의 발명품과 이론은 확립되는 즉시 누나 디디가 사용하게 되어, 항상 스토리의 사건을 시작하는 중심이 된다.


  • 디디

디디.gif

항상 발레복장으로 일관하는 소녀로 덱스터의 친누나이다. 덱스터가 실험을 할시 항상 나타나 방해를 일삼는 것은 물론이고, 마음대로 사용해서 항상 일을 크게 만든다. 덱스터가 만든 물건이 파괴된다면 100% 다 디디의 탓이며, 덱스터가 만들 물건 근처에 디디가 나타난다면 필시 그물건은 파괴 된다고 보면된다.이렇게 남의 물건도 마음대로 사용하고, 장난도 심하게 치나 이외로 어울리지 않게 소녀감성의 소녀다. 어찌보면 자신이 하는 일이 뭔지도 모르는 것 같다.


  • 아버지

덱스터아빠.gif

덱스터와 디디의 아버지이자 머핀광이다. 덱스터가 자신의 비밀 실험실을 가지고 있는 것을 모르고 있다.


  • 어머니

덱스터엄마.gif

덱스터와 디디의 어머니. 요리를 잘하고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덱스터의 비밀 실험실을 모르고 있다.

  • 맨다크

맨닥.gif

덱스터의 라이벌. 덱스터의 누나 디디를 좋아한다.


  • 그 외 인물들

디디의 친구들,덱스터의 학교친구들,학교 선생님,덱스터가 좋아하는 만화영화 영웅,덱스터가 한때 사랑했던 고등학생 누나



성우

특징

엔딩곡 가사가 이상해


Enter at your own peril.
지하의 문을 열면 당신은 공포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Pass the vaulted door, where the impossible things may happen that the world never seen before!
전세계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불가능한 일들이 여기서 벌어지고 있다!
In Dexter’s Laboratory, lives the smartest boy you’ve ever seen.
덱스터의 실험실에는 세상에서 가장 영리한 소년이 살고 있지.
But Dee Dee blows his experiment to smithereens!
그러나 디디가 그의 실험을 산산조각으로 날려 버리고 만다!
There is gloom and doom while things go boom, in Dexter’s Lab!
폭발과 함께,덱스터의 실험실은 어둠과 파멸로 가득차리라.


중2병 같다.


주제가

오프닝

딱히 노래가 아니다

엔딩


참조

다음 tv 팟

카툰 네트워크 홈페이지[[1]]


위키백과

각주

  1. 미국의 애니메이터. 본명은 겐나디 보리소비치 타르타콥스키(Геннадий Борисович Тартаковский). 이 사람의 애니메이션은 단순하면서도 특징있게 묘사되는 캐릭터, 눈이 핑핑 돌아가는 현란한 액션과 화려한 색감, 어이가 없을 정도로 터무니 없는 상상력이 특징이다. 영화 《아이언맨2》에선 스토리보드를 담당했다. 그리고 2012년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하는 《몬스터 호텔》을 감독해 장편 애니메이션 데뷔를 하였다.



관계

주어 관계 목적어
덱스터의 실험실 은 ~이다 애니메이션
덱스터의 실험실 은 ~에서 방영되었다 카툰 네트워크
덱스터의 실험실 은 ~에서 제작되었다 카툰 네트워크
덱스터의 실험실 은 ~에 속한다 SF만화
덱스터의 실험실 은 ~에 속한다 코미디만화
덱스터의 실험실 은 ~으로 방영되었다 1990년대 애니메이션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