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2.jpg

정의

대추차(大棗茶)는 대추를 달여서 만드는 한국의 전통차이다. 대추차는 신경쇠약 · 빈혈 · 식욕부진 ·무기력, 그 밖에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

효능

해독 효과

가장 널리 알려진 것으로 해독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이다.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몸 안에 있는 독소가 밖으로 배출 되는 효능이 있다. 이뇨 효과가 있는 것도 해독의 기본이죠. 영양소의 효과도 높아서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여성분에게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다.

1111.PNG

변비 해소와 노화 방지의 효과

대추에 들어있는 여러 성분은 각각 영양가도 높지만 그중 제일 탁월한 것은 "칼륨", "마그네슘"등 미네랄 성분이 아닐까 하다. 대추차 끓이는법을 통해 꾸준히 복용하시면 이러한 성분들중 미네랄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힘이 있고, 그 중에서도 칼륨은 위장과 간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다. 뱃속과 간 속에 쌓여있는 나쁜 것이 밖으로 방출되고 이러한 작용이 노화를 방지 할 수 있다. 식이 섬유는 여성에게는 고질병처럼 여겨지는 괴로운 변비도 해결해준다. 변비 해소와 함께 해독 효과가 중첩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좋은것 같다.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해독과 동시에 미백의 효과도 발휘할 수 있다.

대추차.jpg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게 좋다

대추의 성분중 심신을 안정 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이 있는데 단맛을 내고 있다. 주위 환경에 따른 스트레스나 평소에 신경이 날까로운 사람은 대추차 끓이는법에서 꿀과 함께 타 드시면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어서 숙면을 취할수가 있다. 그렇다고 너무 남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약성이 강한 것이므로 저녁에 밥을 먹고 한잔 정도가 좋을것 같다.

4721012028825692.jpg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

겨울철에 특히 좋은 이유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비타민과 사포닌등의 성분이 인체의 면역력을 키워준다. 대추 자체가 열을 내는 식품이므로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차로 조금씩 즐기시기 바란다.

6666.PNG

제품

꽃샘, 녹차원, 담터등 다양한 브랜드 회사가 티백으로 제작된 유자차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찻집

인사동에 위치하는 47번가 찻집, 차사랑, 경인미술관 등의 찻집이나 삼청동에 위치하는 문향재 등 많은 찻집에서 대추차를 맛볼 수 있다.

기여

  • 소엄: 처음 작성
  • 황문이: 텍스트 추가 및 수정, 하이퍼 링크 구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