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도서관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Story

광주광역시에는 관리 기관의 특성과 지역별 위치에 따라 구분된 총 27곳의 공공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1. 광주광역시립도서관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총 4곳으로 무등도서관, 사직도서관, 산수도서관, 디지털정보도서관을 말한다.
1998년에 3개의 도서관이 통합하여 광주광역시립도서관으로 개칭하였고 2010년에는 광주광역시 대표도서관으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3개의 도서관은 북구 면앙로의 무등도서관(1891년 개관), 남구 제중로의 사직도서관(1989년 개관), 동구 경양로의 산수도서관(1997년 개관)이고, 이후 2020년 개관한 동구 금남로의 디지털정보도서관이 포함된다.

2. 광주광역시 동구도서관
광주광역시 동구도서관에는 경양로의 계림꿈나무도서관 1곳이 있다. 이 외에 4개의 공립작은도서관과 상당수의 사립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3. 광주광역시 서구통합도서관
서구통합도서관에는 3개의 구립도서관과 6개의 공립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3개의 구립도서관은 상무대로에 위치한 상록도서관, 풍암공원로의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마재로의 서구공공도서관이다. 6개의 공립작은도서관은 서창한옥작은도서관, 품암호수작은도서관, 금호2동작은도서관, 동천동작은도서관, 화정4동작은도서관, 양동작은도서관이 있다.

4. 광주광역시 남구통합도서관
남구통합도서관에는 총 4개의 구립도서관과 많은 수의 공립작은도서관과 사립작은도서관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4개의 구립도서관은 봉선로에 위치한 문화정보도서관, 금당로의 푸른길도서관, 제석로의 청소년도서관이다.
공립작은도서관은 약 18곳, 사립작은도서관은 약 60곳이 운영되고 있다.

5. 광주광역시 북구통합도서관
북구통합도서관에는 총 5개의 구립도서관과 약 23개의 공립작은도서관과 약 78개의 사립작은도서관이 있다.
5개의 구립도서관은 당뫼로의 중흥도서관, 일곡로의 일곡도서관, 북문대로에 위치한 운암도서관, 하서로의 양산도서관, 첨단연신로에 있는 신용도서관이다.

6. 광주광역시 광산구통합도서관
광산구통합도서관에는 총 5개의 구립도서관과 9개의 공립작은도서관, 약 100개 이상의 사립작은도서관이 있다.

7. 광주광역시 교육청통합도서관
교육청 통합도서관에는 총 6개의 구립도서관이 있다. 6개의 구립도서관은 학생독립로의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월산로의 금호평생교육관, 상무 민주로의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장동로 광주중앙도서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설죽로의 최상준도서관이다.

Web Resource

type resource title description/caption URL


  • type: 해설, 참고, 원문 / 사진, 동영상, 도면, 그림, 지도, 3D_지도, 3D_모델

Bibliography

id type bibliographic index online resource url
  • id: 인용전거
  • type: 단행본, 논문, 도록, 자료집
  • online resource: KCI, RISS, DBpia, 네이버 학술정보 .....

Notes


Story Network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