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세계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정규 2집 리패키지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미니 1집 '꿈의 장: STAR')
10번째 줄: 10번째 줄:
 
===앨범 타임라인===
 
===앨범 타임라인===
 
===미니 1집 '꿈의 장: STAR'===
 
===미니 1집 '꿈의 장: STAR'===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 1집 '꿈의 장: STAR']]을 통해 소년의 이야기를 전한다. 유년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는 소년들이 서로 만나 하나의 꿈(ONE DREAM)을 추구한다. 어린 시절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느꼈던 가슴 벅찬 기분, 내일에 대한 부푼 기대를 기억하는가? 별을 쫓는다는 것은 어린 시절의 꿈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별은 이들에게 꿈의 다른 이름이다. '꿈의 장'은 소년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경험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지만, 너를 만나고 우리가 함께라면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꿈의 장'을 통해 소년의 이야기를 전한다. <br>
 +
유년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는 소년들이 서로 만나 하나의 꿈(ONE DREAM)을 추구한다. <br>
 +
어린 시절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느꼈던 가슴 벅찬 기분, 내일에 대한 부푼 기대를 기억하는가? <br>
 +
별을 쫓는다는 것은 어린 시절의 꿈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별은 이들에게 꿈의 다른 이름이다. '꿈의 장'은 소년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경험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br>
 +
'꿈의 장: STAR'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너를 만난 기쁨과 설렘"을 노래한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지만, 너를 만나고 우리가 함께라면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2023년 12월 4일 (월) 14:55 판

그룹명

투모로우바이투게더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라는 뜻으로
하나의 꿈과 목표를 위해 함께 모인 소년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는 밝고 건강한 아이돌 그룹이다.

특징

설정

키워드

앨범과 세계관

앨범 타임라인

미니 1집 '꿈의 장: STAR'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꿈의 장'을 통해 소년의 이야기를 전한다.
유년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는 소년들이 서로 만나 하나의 꿈(ONE DREAM)을 추구한다.
어린 시절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느꼈던 가슴 벅찬 기분, 내일에 대한 부푼 기대를 기억하는가?
별을 쫓는다는 것은 어린 시절의 꿈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별은 이들에게 꿈의 다른 이름이다. '꿈의 장'은 소년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경험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꿈의 장: STAR'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너를 만난 기쁨과 설렘"을 노래한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지만, 너를 만나고 우리가 함께라면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앨범 콘셉트인 '꿈의 장'을 통해 소년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경험들을 이야기로 풀어낸다.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꿈의 장: STAR'가 '너를 만난 기쁨과 설렘'을 표현했다면, 정규 1집 '꿈의 장: MAGIC'은 '마법 같은 모험담'을 담았다. 나와 다르면서도 닮은 친구들을 만난 소년들이 함께하며 벌어지는 마법 같은 순간들을 그려낸다. 이들은 소년으로 성장하며 겪는 변화와 혼란, 폭발하는 감정들을 함께 공유한다.

미니 2집 '꿈의 장: ETERNITY'

나와 다르면서도 닮은 친구들을 만난 소년들이 겪는 경험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현실이라는 벽에 부딪히고, 친구들과 갈등을 경험하기도 하지만,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만큼은 영원하기를 바라는 소년들의 간절한 마음이 담겨 있다.

미니 3집 'MINISODE1: BLUE HOUR'

'minisode1 : Blue Hour'는 ‘꿈의 장’에서 새로운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다섯 멤버가 들려주는 작은 에피소드로, 친구 관계의 변화로 인해 모든 게 낯설어 보이는 소년들의 이야기이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려앉는, 낮에서 밤으로 넘어가기 직전의 하늘은 다채로우면서도 복잡한 빛깔로 수놓아지는데, 이 시기가 바로 ‘blue hour’이다. 지금 소년들은 ‘너’와 ‘나’만이 존재했던 세상에서 진짜 세상으로 가는 경계에 서 있다. 눈앞에 펼쳐진 세계가 이전과는 다르게 느껴져 두렵기도 하지만, 이들의 눈에 지금 이 순간은 해질녘의 하늘처럼 아름답고 신비로워 보인다. 찰나의 아름다움도 잠시, 친구 관계에 균열을 한차례 경험한 소년들은 이제 같이 있어도 어딘가 고립된 듯한 기분에 잠긴다. 완전히 혼자 남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늘 함께였던 친구들의 빈자리가 더 크게 느껴지고 허전함이 밀려온다.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

새 시리즈 ‘혼돈의 장’에서는 꿈 같은 시간을 지난 소년들이 자신과 대립하는 세계를 처음으로 인식한 이후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소년은 갑작스러운 세계의 습격과 평화로워 보이기만 했던 일상의 흔들림을 경험한다. 자신을 지탱한다고 믿었던 세계가 무너져 내리는 격변 속에서, 소년은 한없이 작아지는 자신을 경험하고 두려움에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멈춰 정서적 공허함을 느끼게 된다. 이런 소년 앞에 ‘너’가 나타나고, 나를 알아봐 주는 ‘너’로 인해 처음 사랑을 경험하게 되는 소년은 차갑기만 했던 기존의 세계가 아닌 ‘너’만이 나의 진짜 세계임을 확신한다.

정규 2집 리패키지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혼돈의 장' 2부작에는 자신과 대립하는 세계를 처음으로 인식한 이후의 소년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구원처럼 나타난 ‘너’로 인해 얼어 붙은 채 멈춰 있는 것에서 더 나아간 소년의 진짜 속마음을 그린다. 소년은 ‘너’를 위해 세계와 싸우거나(FIGHT) 현실에서 도망치고(ESCAPE) 싶은 충동을 마음 깊은 곳에서 느낀다.

미니 4집 'MINISODE2: THURSDAY’S CHILD'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첫 이별로 인한 복합적 감정을 담은 ‘minisode 2: Thursday's Child'를 발표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마더 구스(Mother Goose)의 구전 동요 문구 중 일부인 ‘Thursday's Child'라는 테마를 차용했다. 첫 이별 후 현실 부정, 체념, 분노, 상실감 등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고, 이런 감정을 스스럼없이 표출한 뒤 마침내 관계의 끝을 받아들이는 소년을 그린다. 미성년과 어른 사이의 과도기에서 이별을 겪으며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조금 더 알아 가는 소년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그의 성장 궤적은 어떤 형태가 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

새 시리즈 '이름의 장'은 전작에서 관계의 끝을 경험했던 소년들이 미래를 위해 먼 길을 떠나기로 결심한 이후의 이야기를 그렸다. 첫 번째 에피소드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유혹에 맞닥뜨려 흔들리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른으로의 성장을 다짐하지만 눈앞의 자유와 유희라는 유혹이 소년들을 흔들고, 이들의 내면에는 계속 꿈만 꾸고 싶은 '성장의 유예'에 대한 마음이 피어난다.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이름의 장: FREEFALL'에서는 성장을 유예하고 세상으로부터 도피하던 청춘들이 현실을 직시하기로 결심한 뒤 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현실을 향해 자유낙하(FREEFALL)하는 과정은 꽤나 고통스럽고, 제대로 마주한 현실은 역시 녹록치 않다. 그럼에도 소년은 이 모든 것을 피하지 않고 직시하면서 계속 나아가겠다는 굳은 다짐을 한다.

콘텐츠와 세계관

웹툰

웹소설

세계관 사이트

다큐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