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로, 해로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스코트 소개

경기도시흥시.jpg
토로, 해로

시흥시 캐릭터인 해로와 토로는 수륙양면의 다산동물로 풍요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모티브로 하여 21세기 서해안 중심도시로 부상하는 시흥시의 이미지를 대내외로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

  • 해로(海路, HAERO)는 바다거북이로 시흥의 바다를 상징한다. 시간이동이 가능한 해로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으로 월곶, 오이도 등 시흥의 바다를 무대로 거북섬의 윈드서핑을 즐기며 시흥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역할을 한다.
  • 토로(土路, TORO)는 시흥의 풍요로운 땅을 상징한다. 공간이동이 가능한 토로는 진지하고, 모험심과 탐구정신이 강한 성격으로 호조벌, 갯골생태공원 등을 무대로 시흥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지역의 전통과 역사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경기도 서남부에 위치한 시. 서쪽으로는 인천광역시, 북쪽으로는 부천시, 동쪽으로는 광명시와 안양시, 남쪽으로는 안산시와 접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와 가까워 위성도시로 역할하고 있다. 또한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있어 수도권 공업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동시에 국가습지보호구역인 시흥갯골을 비롯한 5km² 규모의 호조벌 평야, 서해 바다 등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다. 서울 근교임에도 대규모 미개발지가 남아있어 낙후된 도시 이미지가 강하지만 여러 대도시와 접한 지리적 이점 덕분에 많은 택지와 서울대학교의 이원화 캠퍼스가 개발되고, 서울대학교병원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유치를 확정 짓는 등 인구 증가 요인이 지속 발굴된 결과, 경기도 안에서 11번째, 전국에서 17번째로 대도시가 됐다. 또한 시 동서남북을 통과하는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6개 고속도로와 반경 50km 안에 위치한 인천항,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평택항 덕분에 국내 물류수송에 있어서 많은 이점을 확보하고 있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