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이와 충남이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충청이와 충남이

마스코트 소개

“충청남도”의 글자를 따서 “충청이”라는 이름의 남자 어린이와 “충나미”라는 이름의 여자 어린이를 친근한 이미지로 시각화했다. 충청이는 심산유곡(深山幽谷)의 풍경과 5인의 악사를 자연스럽게 표현한 백제 금동대향로의 이미지를 조형화한 캐릭터이다. 충나미는 백제 왕비의 금제관 이미지를 활용한 캐릭터로 관 꾸미개 중앙에 인동당초무늬와 불꽃무늬 장식을 이용한 7장의 연꽃잎을 만들어 간결하게 표현했다.

충청이와 충남이 소개 보러가기[1]

관련성

지자체 소개

충청남도는 한반도의 중앙부 서쪽에 위치하는 지역으로서 북쪽으로는 경기도, 동으로는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 및 충청북도, 남으로는 전라북도와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서쪽은 황해와 면한다. 스승의 날 발상지인 충청남도는 스승 존경 운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러한 정신을 충남정신이라고 부른다. 87년도부터 충청남도 특수시책으로 추진해 온 범 도민운동을 민선자치시대 도정의 이념과 철학인 人本行政 구현 動因으로 再點火와 함께 범도민 참여운동으로 승화시켰던 역사가 있다. 충남에는 최익현 등의 충신, 한용운 선생 등의 독립운동가, 과학자 장영실 등 유명한 역사 인물들이 많이 있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백제 문화와 충절의 정신을 내세운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충청이와 충나미는 충청남도의 이름에서 따와 지어진 이름이다. 충청이는 백제 금동대향로의 이미지를 나타낸 키릭터이고, 충나미는 왕비의 금제관식을 활용해 표현한 캐릭터이다. 이는 삼국시대의 백제의 일부였던 충청남도의 특징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충청이와 충남이 소개 보러가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