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언니와 완주오빠

dh_edu
이동: 둘러보기, 검색
완주언니와 완주오빠

마스코트 소개

2,100년 전 한반도 최첨단 금속문명의 중심지이자 대한민국 로컬푸드의 시작인 완주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았다. 완주에 살고 있는 청년인 완주언니&오빠의 머리에 완주 특산품인 딸기와 완주 로컬푸드 농산물인 깻잎을 디자인했다. 해맑은 눈웃음이 포인트인 완주언니&오빠는 완주군 갈산리, 상운리, 상림리에서 출토된 마한(馬韓, BC 2세기경) 시대 청동 거울과 옥 목걸이, 청동검을 착용했다. 캐릭터를 구현할 때, 청동거울과 옥목걸이와 청동검은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해야 한다. 완주언니&오빠는 진취적 성향으로 완주의 미래 산업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으로 좋아해 여행을 즐기며, 봉사 활동을 열심히 한다. 완주의 주요 관광명소와 여행을 접목시킨 응용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1]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농업과 관광자원, 도시와 공단이 어우러진 완주군은 모두가 누리는 미래 행복도시 완주를 추구한다. 현대자동차의 버스 및 대형 상용차량을 생산하는 공장, LS엠트론의 트랙터, 궤도 및 사출성형기를 생산하는 공장과 전북 현대 모터스 프로축구단의 클럽하우스가 봉동읍에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완주군의 특산품인 딸기와 깻잎을 각각 완주언니와 완주오빠 캐릭터 머리에 녹아냈다. 그리고 완주언니와 완주오빠는 청동 거울과 옥 목걸이, 청동검을 착용하여 완주군에 담긴 역사적 유물들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