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동이
마스코트 소개
눈동이
HAPPY700의 관광이미지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스키활동에 중점을 두어 캐릭터 소재를 눈사람으로 선정, HAPPY700과 캐릭터와의 연계성을 부각하였다. 동글동글한 모습은 넉넉하고 푸근한 평창군의 인심을 나타내고, 눈사람의 흰색은 무공해 자연의 순수함과 지역민의 깨끗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함께 굴려 눈사람을 만들듯이 군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자체와의 관련성
지차제 소개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군(平昌郡)은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중남부에 위치한 군이다. 태백산맥의 중앙에 위치하여, 평균고도 600m 이상에 달한다. 군청 소재지는 평창읍이고, 행정 구역은 미탄면, 방림면, 대화면, 봉평면, 용평면, 진부면, 대관령면 등 1읍 7면이다. 2018년 동계 올림픽과 2018년 동계 패럴림픽을 개최했던 도시이다.
마스코트에 반영된 지자체 특징
- HAPPY 700: 평창군의 BI(Beand Identity)로서 해발 700m 지점이 가장 행복한 고도라는 의미이다. 700m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1.인체에 가장 적합한 기압상태로 생체리듬에 가장 좋다.
- 2.인간의 생활과 모든 동식물의 생육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 3.뇌에 분비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증가로 5-6시간만으로도 충분한 수면효과가 있다.(고·저지대 대비, 1-2시간 적은 시간 소요)
- 4.노화를 지연시키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한다.
- 5.충분한 혈류 공급으로 젖산과 노폐물의 제거에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이 빠르다.
- 6.산성비가 없고, 맑은 이슬과 신선한 공기는 양질의 무공해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
- 7.다양한 문화, 따뜻한 인정, 평창만의 축제가 있습니다.
- 스키: 다수의 스키장과 겨울 레저 스포츠가 인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