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교육과정 내용 정리)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목차= | =목차= | ||
=개요= | =개요= | ||
+ |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부조리’의 개념을 살펴보고 대표적인 부조리 문학 작품에 대한 설명 및 실존주의와의 연계를 찾아보려한다. 부조리 문학 작품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시대적 배경을 통해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 | ||
=교육과정 내용 정리= | =교육과정 내용 정리= | ||
{|class="wikitable" style="width:100%;" | {|class="wikitable" style="width:100%;" | ||
21번째 줄: | 22번째 줄: | ||
=용어 유래= | =용어 유래= | ||
=부조리 문학 작품= | =부조리 문학 작품= | ||
+ | =실존주의와의 연계성= |
2021년 12월 16일 (목) 20:01 판
부조리
목차
개요
-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부조리’의 개념을 살펴보고 대표적인 부조리 문학 작품에 대한 설명 및 실존주의와의 연계를 찾아보려한다. 부조리 문학 작품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시대적 배경을 통해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
교육과정 내용 정리
[9국05-01] 문학은 심미적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소통 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한다. |
[9국05-02]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를 바탕으로 작품을 수용하고 생산한다. |
[9국05-05] 작품이 창작된 사회-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을 이해한다. |
[10국05-01] 문학 작품은 구성 요소들과 전체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는 구조물임을 이해하고 문학 활동을 한다. |
[10국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
[12문학02-01]문학 작품은 내용과 형식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이루어짐을 이해하고 작품을 감상한다. |
[12문학02-02]작품을 작가, 사회・문화적 배경, 상호 텍스트성 등 다양한 맥락에서 이해하고 감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