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교육과정 내용 정리) |
(→교육과정 내용 정리) |
||
4번째 줄: | 4번째 줄: | ||
=교육과정 내용 정리= | =교육과정 내용 정리= | ||
{|class="wikitable" style="width:100%;" | {|class="wikitable" style="width:100%;" | ||
− | |[[9국05-01(2015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9국05-01]]] | + | |[[9국05-01(2015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9국05-01]]] “”문학은 심미적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소통 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한다.”” |
|- | |- | ||
− | |[9국05-02] | + | | [[9국05-02(2015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9국05-02]]]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를 바탕으로 작품을 수용하고 생산한다.”” |
|- | |- | ||
|[9국05-03]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에 유의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9국05-03]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에 유의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2021년 12월 16일 (목) 19:52 판
부조리
목차
개요
교육과정 내용 정리
[9국05-01] “”문학은 심미적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소통 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한다.”” |
[9국05-02]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를 바탕으로 작품을 수용하고 생산한다.”” |
[9국05-03]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에 유의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9국05-05] 작품이 창작된 사회-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작품을 이해한다. |
[9국05-07] 근거의 차이에 따른 다양한 해석을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9국05-09] 자신의 가치 있는 경험을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으로 형상화한다. |
[9국05-10] 인간의 성장을 다룬 작품을 읽으며 삶을 성찰하는 태도를 지닌다. |
[10국05-01] 문학 작품은 구성 요소들과 전체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는 구조물임을 이해하고 문학 활동을 한다. |
[10국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
[12문학02-01]문학 작품은 내용과 형식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이루어짐을 이해하고 작품을 감상한다. |
[12문학02-02]작품을 작가, 사회・문화적 배경, 상호 텍스트성 등 다양한 맥락에서 이해하고 감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