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DH 교육용 위키
Ku최주현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8일 (수) 16:38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관련 문서:월트 디즈니 컴퍼니,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월트디즈니.JPG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설립자.


소개

1901년 12월 5일 미국 시카고에서 가난하게 태어났다. 부족한 재정 때문에 교육의 혜택을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그림 그리는 것과 상상력을 펼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하지만 처음에 그림을 직업으로 삼았으나 많은 돈을 벌지는 못했다. 전쟁 후에 본격적으로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을 차리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시작한다. 자사의 캐릭터인 오스왈드 래빗이 예상 외로 인기를 끌었는데 결국 배급사 쪽에 캐릭터를 빼앗기고 말았다. 그 이후 바로 만든 것이 미키 마우스였다. 미키 마우스의 성공으로 1928년에는 회사를 월트 디즈니 컴퍼니로 확장, 미키 마우스 외의 인기 캐릭터를 내세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큰 성공을 거뒀다.


디즈니 사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역사를 이끌어 나갔다. 첫번째 필름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도 디즈니의 백설공주(1937년)였으며, 피노키오(1940년), 아기코끼리 덤보(1941년), 밤비(1942년), 신데렐라(1950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1951년), 피터 팬(1953년) 같이 동화에 기반을 둔 애니메이션들을 잇따라 개봉했는데, 그 때마다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런 애니메이션들의 인기에 힘입어 테마 파크인 '디즈니랜드'를 만든다.


디즈니 자신은 거의 700편에 달하는 각종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을 제작하고, 마지막으로 정글북을 제작한 뒤 1966년 12월 15일에 폐암으로 사망했다. 월트 디즈니 사망 이후, 디즈니는 한동안 부진을 보였으나 새로이 전문경영인 CEO를 데려오고, 기업 구조를 쇄신하며 새로운 회사로 다시 태어난다. 그리고 영화 산업과 저작권으로 돈을 긁어모으는 회사가 되었다. 최근 영화로는 주토피아와 겨울왕국 등이 있으며 실사영화도 제작하여 흥행하고 있다.



참조

위키백과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