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무한동력'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작품 개요

주호민작가의 네이버웹툰 무한동력 웹툰이 원작.

싸인(드라마)을 제작한 바 있는 아폴로 픽쳐스 제작. 방영기간은 2013.11.12. ~ 2013.11.28.으로, 네이버TV캐스트에 연재되었다. 대기업 입사라는 막연한 목표를 가진 취업준비생 주인공 장선재(임슬옹)가 수십 년 째 무한동력 기관 개발에 매달리는 하숙집 주인 아저씨(안내상)를 보며 꿈과 열정을 되찾는다.

출연 배우

줄거리

우리 시대 젊은이들의 힘겨운 취업 도전기

주호민의 <무한동력>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대 젊은이들의 이야기다. 이 만화의 주인공 장선재는 경영학과 4학년에 다니고 있는 27살의 대학생이다. 그의 목표는 ‘번듯한 대기업에 들어가서 시원한 연봉을 받는 것’이다. 그는 졸업 전에 어떻게든 취업을 하기 위해 토익점수에 목을 매고, 여기저기 원서를 내느라 바쁘다.

그에게 취업은 지상과제다. 그만한 나이의 젊은이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에게 취업은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바로미터이자, 곤궁한 삶에서 나올 수 있는 탈출구이고, 명절 때 자신 있게 친척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장식이다. 또는 대학시절 학자금 대출금을 갚아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현실은 녹록치 않다.

무한동력 영구기관을 만들고 있는 한원식의 하숙집에는 20대 젊은이들의 곤궁한 삶이 여럿 있다. 꿈도 목표도 잃어버린 채 남들 따라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하숙생 진기한, 아버지 사업이 망해 네일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는 또 다른 하숙생 김솔, 5년 전 세상을 떠난 어머니의 빈자리를 채우며 살림을 도맡아 하고 있는 하숙집 딸 한수자……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88만원 세대’의 희망 찾기


클래스

  • 작품

관련 문서

이 문서 관계 관련 문서
웹드라마'무한동력' 은 ~에 연재된다. 네이버TV캐스트
웹드라마'무한동력' 은 ~를 원작으로 한다. 네이버웹툰 무한동력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