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토니시아 스토리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게임소개

어스토니시아.png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Astonishia Story)는 1994년 대한민국의 게임 개발팀인 손노리가 제작한 컴퓨터 롤 플레잉 게임이다. 발매사는 소프트라이이다. 처음으로 대중적으로 성공한 대한민국 롤 플레잉 게임이다. 당시 한국 게임 산업은 소프트 액션의 폭스 레인저, 미리내 소프트웨어의 그날이 오면 등의 슈팅 게임들이 주류를 이루었지만, 이 게임 이후 창세기전, 파랜드 택틱스 등이 연달아 커다란 인기를 얻으며 한 동안 롤 플레잉 장르의 중흥기를 이루었다. 리메이크 작품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이 2002년에는 휴대용 게임기인 GP32로, 2005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로 출시되었다. 또 후속작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2는 모바일 게임으로, 2006년 10월 SK텔레콤의 GXG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게임은 제1회 한국게임대상 대상과 제1회 신소프트웨어 대상을 수상하였다.
주어 관계 목적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는~에서 만들었다 손노리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는~의 장르이다 롤 플레잉 게임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는~의 역사를 가진다 1990년~2000년 출시 게임

등장인물

로이드 폰 로이엔탈
이 게임의 주인공. 라테인 왕국 팔미라 주 제 5보병대의 부 지휘관으로 뛰어난 기사이다. 왕가의 보물인 ‘카이난의 지팡이’를 호송하던 중 프란시스가 이끄는 부대의 습격을 받고 지팡이를 강탈당한 후, 지팡이를 되찾기 위한 모험에 나선다.
일레느
이 게임의 여주인공. 대 마법사 레자일의 손녀로 말괄량이이다. 견습 마법사라는 설정이지만, 게임상에서는 다양한 마법을 쓰는 뛰어난 마법사이다. 일러스트가 예쁘게 그려져서 인기를 끌었다. 고개를 넘을 때부터 동료가 된다.
레자일
일레느의 할아버지로 어스토니시아의 8현자 중 한 명이다.
러덕
무술을 수련하는 싸울아비로, 스승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하려고 로이드의 일행에 합류한다.
렌달프
농기구 등을 판매하는 드워프 상인으로, 전투에도 능숙하다. 초반에 일행에 합류했다가 헤어지지만, 후반에 다시 합류한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에서는 헤어지지 않고 쭉 함께한다.
핫 타이크
아부르족 족장의 장남으로 모험심이 강한 소년이다. 자신의 키 만큼이나 큰 검을 사용한다.
지나스
할켄 부족의 엘프 궁수로, 브림힐트의 공격으로 파괴된 마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후반에 동료로 들어온다.
아크라
레자일의 옛 제자인 가고일족 여인으로, 브림힐트를 따르며 페라린의 마법전사대를 이끌고 있다. 중반에 동료로 합류한다.
프란시스 드 라크로드
브림힐트
카로프
헤르저
레드포드
패튼
드라이덴

제작사

손노리

게임장르

롤 플레잉 게임

게임역사

1994년 7월에 대한민국의 게임 손노리 개발팀이 출시한 컴퓨터 롤 플레잉 게임이다.

출처

위키백과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