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쿤 카야 토스트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카야 잼과 함께 먹는 싱가포르식 토스트

클래스

  • 음식

개관

카야 토스트(Kaya Toast)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서 잘 알려져 있는 토스트이다. 카야 토스트는 주로 잼의 일종인 카야와 함께 제공되며 설탕이나 코코넛 밀크, 판단잎, 때때로 마가린이나 버터가 토핑으로 나오기도 한다. 토스트로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는 이 음식을 크래커라고 간주하기도 한다. 싱가포르에서 카야 토스트는 아주 유명하며 말레이시아의 일부 지역에서는 카야 토스트를 주식으로 삼는다. 살짝 익힌 계란을 카야 토스트와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한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많은 커피 하우스에서 카야 토스트를 커피와 함께 팔기 때문에 이 지역의 사람들은 커피와 함께 카야 토스트를 먹는 경우가 많으며, 카야 토스트의 메뉴와 매점 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도 존재한다. [1]

카야 잼만 따로 구입하여 식빵에 발라 먹어도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

유래

카야 토스트는 하이난 지방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많은 하이난인들이 영국 선박의 부엌 일꾼으로 일했는데, 그들이 현재의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 해당하는 영국 식민지에 정착하면서 커피,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를 포함한 많은 요리를 영국인들을 위해서 팔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요리가 카야 토스트였다. 코코넛 잼이나 코코넛 밀크 등을 곁들이는 것은 역시 같은 시기에 시작되었다.

가격

가격은 토스트 종류에 따라 2~5싱가포르 달러정도이며, 한화로 약 1500~4000원 정도이다.

사진

Butter sugar Toast(Big).jpg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