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이슬람 시대의 낭만이 흐르는 그라나다에 위치한다. 유럽에 현존하는 아랍 건축물 중 가장 뛰어난 궁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8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나스르 궁전은 인기가 많아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클래스

  • 관광지

내부궁전

알람브라 궁전은 알카사바, 헤네랄리페, 카를로스 5세 궁전, 나스르 궁전의 4개 부분으로 나뉜다. 그 외에 여러 채의 궁전과 탑, 연못과 정원 등을 볼 수 있다. 가는 곳마다 장대하면서도 섬세한 아름다움이 시선을 사로잡아 안달루시아 지방은 물론 스페인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예전에는 궁전 안에 귀족을 중심으로 수천 명이 살고 있었지만 전쟁을 치르면서 일부 황폐해졌고 예전 모습을 되찾기 위해 복구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궁전 관람의 출발은 그라나다 문에서 시작한다.

관람TIP

각 구역을 입장할 때마다 입장권을 계속 확인하기 때문에 모두 둘러보고 나올 때까지 잘 보관해 두어야 한다. 또한 1일 입장객 수에 제한이 있으므로 성수기에는 전날까지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현장에서 당일권을 매표하려면 궁전 입구 근처에 있는 티켓 판매소의 영업이 시작되는 시간에 일찌감치 줄을 서는 것이 좋다. 평일 오전의 이른 시간대면 대부분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권은 14시를 기준으로 오전과 오후 입장으로 구분된다.
입장권을 보면 나스르 궁전 입장 시간에 오전 티켓 또는 오후 티켓이라고 찍혀 있다. 알카사바, 헤네랄리페, 카를로스 5세 궁전은 시간제한 없이 입장이 가능하지만, 나스르 궁전은 입장객이 워낙 많다 보니 하루 입장객 수를 제한하고 30분 간격으로 시간을 정해서 입장시킨다. 예를 들어 오전 티켓(Placios Nazaries 11:30~12:00)이라고 찍혀 있으면 나스르 궁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는 뜻. 만약 티켓에 찍힌 나스르 궁전 입장 시간이 1시간 이상 남았다면 먼저 알카사바, 헤네랄리페, 카를로스 5세 궁전을 관람해도 좋다.

가는 방법

이사벨라 까똘리까 광장에서 30·32번 미니버스 이용

사진

궁전.JPG 궁전2.JPG

관계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알함브라 궁전 은 ~에 있다 그라나다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