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이모저모 속 콘텐츠들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Shanghai .jpg

주제

중국 상해에 있는 대표한 곳들.

기획의도

상해는 중국을 대표하는 도시,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다.상해 다양한 모습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싶다. 상해의 풍토 인정을 소개하며, 현지인들이 알게 된 음식과 오래된 상해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을 소개한다.

온톨로지


클래스(Class)

클래스(class) 설명 해당노드
지역 상해 16개행정구역이 있어서 그 클래스에 정리하였다. 황푸 구 (黄浦区),쑤후이 구 (徐汇区),창닝 구 (长宁区),징안 구 (静安区),푸퉈 구 (普陀区),훙커우 구 (虹口区),양푸 구 (杨浦区),푸둥 신구 (浦东新区), 바오산 구 (宝山区),민항 구 (闵行区),자딩 구 (嘉定区) ,진산 구 (金山区),쑹장 구 (松江区),칭푸 구 (青浦区),펑셴 구 (奉贤区),충밍 구 (崇明区)
장소 상해 대표 관광지 그 클래스에 정리하였다. 와이탄,동방명주,디즈니랜드,난징루보행가
음식 상해 대표 요리—후차이(沪菜)그 클래스에 정리하였다. 셩지엔빠오(生煎包)따지아씨에(大闸蟹)탕수 갈비(糖醋小排)샤오롱빠오(小笼包)바이잔지 (白斬鷄)
언어 상해의 사투리 상해말(사투리)
식당 상해 대표 식당 그 클래스에 정리하였다. 허핑판뎬,샤오셩지엔,WANG_BAO_HE_RESTAURANT,노정흥_채관

관계성(Relation)

관계성(Relation) 설명 해당노드
A는_B에_위치한다 행정구역과 장소에 있는 음식, 식당,관광지의 관계를 나타낸다. 상해→중국_본토_동부의_장강하구, 와이탄→ 황푸_구, 동방명주→ 푸동_신구, 디즈니랜드→ 푸동_신구, 난징루보행가→ 황푸_구, 난징루보행가→ 징안_구, 황푸_구→ 허핑판뎬,황푸_구→ 샤오셩지엔, 황푸_구→ WANG_BAO_HE_RESTAURANT, 황푸_구→ 노정흥_채관
A는_B의_일부이다 행정구역과 상해에 관계를 나타낸다. 황푸_구→상해, 쑤후이_구→상해, 창닝_구→상해, 징안_구→상해, 푸퉈_구 상해, 훙커우_구→상해, 양푸_구→상해,푸둥_신구→상해, 바오산_구→ 상해, 민항_구→상해, 자딩_구 →상해, 진산_구→상해, 쑹장_구→상해, 칭푸_구→상해, 펑셴_구→상해, 충밍_구→상해
A는_B가_대표음식이다 상해과 음식관계를 나타낸다. 후차이→상해, 셩지엔빠오→상해, 따지아씨에→상해, 탕수_갈비→상해, 샤오롱빠오→상해, 바이잔지→상해
A는_B가_대표광광지 상해과 광광지관계를 나타낸다. 와이탄→상해, 동방명주→상해, 디즈니랜드→상해, 난징루보행가→상해
A는_B가_형지인언어이다 상해과 언어관계를 나타낸다. 사투리→상해

스토리

상해의 기본 개황


상하이 하구에 있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직할시이다. 현대 중국의 대표적인 경제 중심지 중 하나로 알려져있으며, 실제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상업, 금융, 산업, 통신 중심지이기도 하다. 행정적으로는 성과 동급인 성급시이다. 

상하이 시는 16개의 구를 관할한다<황푸 구 (黄浦区)쑤후이 구 (徐汇区)창닝 구 (长宁区)징안 구 (静安区)푸퉈 구 (普陀区)훙커우 구 (虹口区)양푸 구 (杨浦区)푸둥 신구 (浦东新区) 바오산 구 (宝山区) 민항 구 (闵行区) 자딩 구 (嘉定区) 진산 구 (金山区) 쑹장 구 (松江区) 칭푸 구 (青浦区) 칭푸 현펑셴 구 (奉贤区) 현충밍 구 (崇明区) >

표준어는 상하이의 공용어로 학교 수업 및 공식 석상에서 사용됩니다.시민들은 일상 생활에서 표준어와 통하지 않는 현지어인 상하이어를 많이 사용한다.중국어언어학에서 오어에 속하는 상하이어는 일반적으로 근대 이래 상하이 조계 범위와 주변에서 사용되어 온 현대오어를 일컫는 말로, 상하이어는 극동의 국제 대도시로서 각 지역의 오어와 영어가 융합되어 있기 때문이다.상하이화도 치파오, 양옥, 당롱 등과 함께 상하이풍의 대표 기호로 꼽힌다.

상해의 대표 관광지


동방명주는 상해시 푸둥루의 가부리에 있는 미래주의 건축물로, 외탄과 황포강을 사이에 두고 본명이 상해방송탑인 상하이 시민들도 오리엔탈 명주로 약칭한다.동방명주는 총 높이가 468미터이다.1994년부터 2007년까지 중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고, 2007년에는 상하이 유니버설 파이낸스센터에 추월당했다.동방명주는 낙성 이후부터 상해 스카이라인의 구성 부분 중 하나로서, 상해의 랜드마크 건축물이자 중국 국가 5A급 관광 관광지이다.

외탄은 상해 도심의 한 구역으로 황푸강을 따라 난 도로와 연도의 건물과 시설로 이루어져 있어 상하이의 중요한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전장 1.5km, 남기연 안동로, 북에서 쑤저우 강 위까지의 외백도교, 동면 즉 황포강, 서면은 구 상하이 금융·외무역기구의 집중지이다.20여 채의 역사적 건축물이 길가를 따라 들어서면 절충주의도 있고 르네상스식, 초기 현대식도 있어 '만국건축의 박람군'으로 불린다.상하이(上海) 개항 이후 상하이는 물론 중국의 금융 및 무역 중심지로 부상해 '동방월가'로 불린다.

난징루보행가는 중국 상하이시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가이다.좁은 의미의 남경로, 즉 1945년 이전의 남경로는 오늘날의 남경동로만을 가리킨다.광의의 남경로는 남경동로와 남경서로를 포함한다.남경동로 동쪽 기외탄중산동1로에서 티베트중로까지 길이는 1599m다.이 중 하남중로는 서부로 보행길이 나 있다.중화상업의 제1거리로 꼽혀온 길 옆에는 상하이의 옛 상점과 상가들이 즐비했다.휴일이면 이곳은 늘 사람들로 북적대고 번화한 풍경이다.난징서로는 원래 정안사길로 1860년대에 건설된 것으로, 상 공공조계를 넘어 축조된 도로이다.

디즈니랜드는 상하이시 푸둥신구 촨사신진에 위치한 신기한 왕국형 클래식 디즈니랜드로,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의 가장 중요한 일부이다.낙원에는 현재 7대 테마단지, 30여 개의 놀이프로그램, 20여 개의 오락공연이 있다.상하이 디즈니랜드는 세계 6위, 아시아 3위, 중국 2위 디즈니랜드다.면적으로는 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크고, 전체 리조트로는 세계 디즈니랜드 중 세 번째로 큰 규모다.

상해의 대표 식당과 음식

상해 요리 줄여서 상해 요리(沪菜), 광의의 상해 요리는 "본방 요리"를 위주로 각 파의 장점을 흡수하여 형성된 종합적이고 광범한 요리 계열이다.상해 요리는 홍열, 생장, 진유적장을 전형적으로 특징지어 항저우 요리, 닝보나물, 휘주 요리, 회양채, 소석채 등의 '강저장 요리계'를 이용한 것이다.재료를 고르는 데는 생, 생, 촌, 생을 중시한다.

대표 음식으로는 셩지엔빠오(生煎包)따지아씨에(大闸蟹)탕수 갈비(糖醋小排)샤오롱빠오(小笼包)바이잔지 (白斬鷄)。그중 셩지엔빠오의 대표적인 식당은 샤오셩지엔,샤오셩지엔는 상해에 많은 분점이 있다.

상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