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디지털콘츠제작노트양루시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주제

내 고향 China, Beijing

주제선정의 이유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습니당^^ 우리 고향 어디 있는지, 얼마나 아른답지, 어떤 역사가 있는지 ..등 다 소개하고 싶습니당~!

배경

北京(북경) 정식 명칭은 베이징직할시[北京直轄市]이며, 약칭하여 '징[京]'이라고도 부른다. 화베이평야[華北平野] 북쪽 끝에 있으며, 동남쪽으로 보하이해[渤海]와 150㎞ 거리에 있다.

전국시대에는 연(燕) 나라의 수도였으며, 초기에는 '지[蓟]'라고도 불렸다. 후에 요(遼)·금(金)·원(元)·명(明)·청(淸) 나라 등을 거쳐 중화민국 초기의 수도로서 800년의 역사를 이어왔다. 1928년 시(市)로 정하고 이름을 '베이핑[北平]'으로 개칭하였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립과 함께 명칭도 다시 '베이징'으로 고치고 수도로 정해졌다.

면적은 16,808㎢이다. 행정구역은 둥청구[東城區]·시청구[西城區]·충원구[崇文區]·쉬안우구[宣武區]·하이뎬구[海淀區]·차오양구[朝陽區]·펑타이구[豊台區]·스징산구[石景山區]·팡산구[房山區]·먼터우거우구[門頭溝區]·퉁저우구[通州區]·순이구[順義區]·창핑구[昌平區]·다싱구[大興區]·화이러우구[懷柔區]·핑구구[平谷區]등 16개 구와 옌칭[延慶]·미윈[密雲] 등 2개의 현(縣)으로 이루어져 있다. 문화와 대외 교류의 중심지이며 국제화된 대도시다.

1929년 교외의 저우커우뎬[周口店]에서 발견된 60만~23만 년 전의 베이징원인[北京原人] 화석을 통하여 불을 사용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북방을 포함한 전국의 정치·문화·교통의 중심지로 발전하였으며, 인재가 흥성하여 숱한 역사적 인물을 배출하였다. 대표적 인물로는 원나라 희곡의 4대 작가 중 마치원(馬致遠)·관한경(關漢卿)·왕실보(王實甫) 등 3명이 이곳 출신이며, 《낙타샹쯔[駱駝祥子]》로 유명한 현대 소설가 라오서[老舍]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베이징 [Beijing, 北京(북경)] (두산백과)

목적

  1. '여러분들에게 Beijing를 선전하고싶다
  2. '제가 아는 정보를 제공하다, Beijing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해 준당~

온톨로지설게

게체탐색(노드조사)

  • 건물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흉노족 등의 유목 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중국의 고대 진나라 때 기존의 성곽을 잇고 부족한 부분은 새롭게 축조하여 만든 거대한 성곽이다. 위키백과 주소: 중국 베이징 시 화이러우 구 길이: 69,541,273ft 완공: 1644년 직경: 69,541,273ft 영업시간: 영업 중 ⋅ 오후 5:30에 영업 종료 세계문화유산 등재지: 1987년 만리장성.jpg

자금성 자금성은 베이징의 중심에 있는 명과 청 왕조의 궁궐이다. 자금성의 규모는 궁궐로는 세계 최대의 규모이다. 현재는 황실이 사라져서 중국어권에서는 주로 고궁으로 불리고 있으며, 1925년 10월 고궁 박물원으로 용도가 변경되어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다. 주소: 4 Jingshan Front St, Dongcheng Qu, Beijing Shi, 중국 100006 완공: 1420년 영업시간: 현재 영업 중,전체 영업시간 추가 건축 양식: 중국 건축 자금성.png 천단 천단은 중국 베이징 직할시 충웬 구에 있는 사적으로, 명청시대 중국에서 군주가 제천의식을 행하던 도교 제단이다. 매년 풍년을 기원하는 것은 황제의 연례행사였고, 비가 오지 않으면 기우제를 지냈다. 주소: 1 Tiantan E Rd, Dongcheng Qu, Beijing Shi, 중국 100068 건축: 영락제 세계문화유산 등재지: 1998년 천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