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로테르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암스테르담 다음가는 네덜란드 제2의 도시로, 유럽 최대의 무역항이며, EEC의 관문 구실을 하고 있다. 라인강(江)과 마스강 양 하구에 위치하며, 중·상류의 풍부한 공업지대와 대소비시장을 끼고 있어, 무역과 공업이 함께 발전하고 있다. 독일의 루르 공업지대 및 벨기에·프랑스·스위스 등의 배후지를 가진 중계항으로서 중요하며, 석유의 대량수입항으로 유명하다. 석유 정제와 함께 조선업이 공업의 주축을 이루며, 기계·화학·식품 공업이 성하다. 제2차 세계대전 때에는 독일의 공습으로 중심부는 완전히 파괴되었으나, 전후의 부흥에 따라 현대도시로서 재생되었다. 또 길이 10km에 이르는 지하철도가 통하며, 마스강에는 1942년 완성된 하저 터널이 있다.

네덜란드 미술의 1급품을 수집한 보이만스 박물관을 비롯하여, 역사·종교·관세·육아·해양 등의 전문 박물관이 있다. 1960년대에 완성한 신수로(新水路)의 북해쪽 입구에 외로포르트(Europort)가 조성되어 서유럽의 해외무역이 획기적으로 촉진되고, 로테르담 자체도 한층 더 팽창의 기운을 보인다. 철학자 에라스무스의 출생지로 생가가 보존되어 있다. 사회과학대학·의과대학 등의 교육기관이 있다.


위치

관광지

여행 팁

교통

OV 칩카드를 이용하면 트램, 버스, 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충전은 Rotterdam central 중앙역, Blaak역 등 주요 역에서 가능하다.

숨은 맛집

갤러리

관계 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에라스무스 다리 는 ~에 있다 로테르담
티랩 은 ~에서 유명하다 로테르담
로테르담 은 ~의 도시이다 네덜란드


기여

"로테르담" 분류에 속하는 문서

다음은 이 분류에 속하는 문서 8개 가운데 8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