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승연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등학교 시절

소개

-이름 : 배승연

-생년월일 : 1995년 3월 28일

-거주지 :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에 태어날 때 부터 거주

-가족관계 : 아빠(1960), 엄마(1960), 오빠(1984), 나(1995)

-좌우명 : Lucete(세상을 밝히는 사람이 되자는 의미)

-종교 : 천주교

-주량 : 궁금하다면 나랑 다이다이를 뜨자!

-ps : 내가 초면에 인상이 까칠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초반에 사람들이 잘 못 다가옴ㅠㅠ 그치만 나는 정말정말 친해지면 애정 많고 자상하고 한없이 따듯한 사람임 ㅠㅠ 그니까 사람들이 겁내지 말고 다가왔으면 좋겠다!

나의 생애

미취학&초등학생 시절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에 위치한 주엽초등학교졸업.


이 시절에는 매일 동네 친구들하고 놀이터에서 얼음땡하고 뛰어 놀며 아무 걱정 없이 살았다. 그리고 7년간 피아노를 치고 5년간 발레를 했었다. 아버지가 고등학교 영어선생님이셔서 그 영향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어렸을 때부터 새벽 6시면 일어나서 아빠 서재에 있는 영어 듣기 테이프를 하나씩 골라서 들었다. 그게 내 어린시절 습관이었다.(그래서 발음은 좋으나 후에 영어성적에 있어서는 1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한다) 이 때는 내가 앞장서기 좋아하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었기 때문에 항상 반장을 했었다.

중고등학교 시절

경기도 고양시 발산중학교졸업. 경기도 고양시 저동고등학교졸업.


중학교 때 스트릿 댄스 팀에 들어갔고, 중학교 3학년 때는 경기도대회 2등에 입상했었다. 어렸을 때부터 예체능 쪽에만 관심을 두고 활동했었기 때문에 공부에는 도저히 흥미가 없었다. 아빠가 춤이나 음악 말고 좋은 대학에 가서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배우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하셨고,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는 고등학교 2학년 말이었다. 2학년 11월 모의고사에서 나는 영어, 수학을 일렬로 찍을 정도로 등급에 대한 개념도 없었고 공부를 못했었다. 공부를 늦게 시작했으니 재수를 감안하고 목표를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 들어가겠다고 잡아놓고 열심히 공부했다. 그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결국에는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에 합격했다.

대학교 시절

2015년도에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논술전형으로 입학. 댄스 동아리 워너패밀리 가입. 과 소모임 11010 가입.


내가 그렇게 오고 싶어 했던 문화콘텐츠학과에 오게 된 것도 꿈만 같고 좋은데 좋은 동기들, 선배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요즘 진짜 대학생활이 행복하다. 앞으로 인문 서적들도 많이 읽고 여행도 다니면서 콘텐츠 창출의 기본소양을 많이 쌓고 싶다. 졸업 후에는 한국의 문화를 선도하는 좋은 콘텐츠 기획꾼이 되고 싶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

음악

거의 모든 장르의 음악들을 좋아한다. 그래서 생각나는 몇 아티스트와 곡만 적어보았다.

-클래식

클래식은 기회만 있으면 공연에 가서 직접 듣고 싶을 정도로 정말 좋아한다.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 같다.

바흐,구노 : 아베마리아/ 바흐 : g선상의 아리아/ 비발디 : 사계 중 겨울 1악장/ 드뷔시 : 아라베스크 등등

특히 피아노나 바이올린이 나오는 곡들을 좋아한다.

-IU

모든 곡들이 다 주옥같다. 아이유 음색을 듣고 있으면 귀가 녹는 기분이다ㅠㅠ.

-빅뱅

dirty cash가 나왔을 때부터 쭉 팬이었다. 거짓말, 바보, 하루하루, 붉은노을, blue, loser 등 다 명곡!

-스탠딩에그

-어쿠스틱콜라보

-Coldplay

-Portishead

웹툰

매일 자기 전에 꼭 챙겨본다.

싸우자귀신아1 싸귀2 : 퇴마록

물론 이 작품에서는 '귀신을 퇴마'하는 것이 주된 스토리이다. 하지만 이 작품에서 말하는 귀신은 상징적인 것으로, 내가 극복해야 될 어떤 정의롭지 못하고 두려운 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는 것들, 조명되지 못한 것들을 날카롭게 집어서 풀어내는데 많이 울고 웃으며 힐링을 받았던 것 같다. 나한테 최고의 웹툰!

천리마마트

풍자의 갑 김규삼이 그린 웹툰. 현실의 마트 시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기발한 아이디어들로 풍자한다. 역시 많이 웃고 힐링받았던 웹툰이다.

후레자식

프리드로우

갓오브하이스쿨

외모지상주의

치즈인더트랩

아이덴티티

영화

좋은 영화를 한 번 보면 여운이 길게 가서 자주 보지는 않는 편이지만 좋아한다.

최근 본 영화 중에서 가장 감명 깊었던 영화는이미테이션게임이다.

빅 히어로도!

음식

다 잘 먹는다. 단, 삼겹살, 등심과 해물탕만 제외하고! 특히 좋아하는 음식은 고진감래주, 과일소주, 베스킨라빈스의 사랑에빠진딸기, 매운까르보나라, 갈비, 고르곤졸라 피자♥ 사실 주면 다 잘 먹지롱>_<

취미

윤희한테 애정주기(내가 많이 좋아해 배블리)→이윤희 씨 본인이 쓴 것이고

근데 실제로 사람들에게 애정을 주고 받는 게 취미다. 애정이 참 많다.

버스킹, 성당 밴드부 보컬 활동, 좋은 사람들이랑 즐거운 술자리 즐기기, 웹툰보기, 춤추기, 여행가기

동기

물론 다 애정하는 동기들이지만 그 중 몇 명만 링크하겠다.

문콘 15 과대 여신 이윤희

문콘 15 열정페이 오은정

문콘 15 부과대 정신적 지주 이건희

문콘 15 아이돌 박경수

편찬 및 공동편찬 기사 목록과 자신의 역할&편집 기사 목록과 자신의 역할

내가 위키 피디아 콘텐츠를 편찬하는 데 기울인 노력은 크게 조장으로서 사람들을 모으고, 흐름과 진행을 리드하고, 역할을 분배하고, 남의 결과물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하고, 내가 맡은 콘텐츠를 편찬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겠다.

-논술전형 합격생 배승연의 수기

: 입시 전의 나의 특수한 사항과 논술, 내신, 수능 각각의 면에서 내가 했던 노력과 조언, 그 결과 향상되었던 나의 성적 측면에서 서술

-건국대학교의 동아리

: 중앙동아리와 단과대별 동아리 두 개의 카테고리로 크게 나누어 기재. 각 동아리마다 간략한 설명과 수상실적, 위치등을 기재(분명 다시 말하지만 정말 무수히많았고 힘든 작업이었다.)

-건국대학교의 맛집

: 양혜주씨와 중문과 후문으로 각각 나누어 편찬. 동기들과 탐방을 다니며 최종 선발된 몇 개의 맛집을 기재. 메뉴와 가격대를 기재하였고 위치가 담긴 사이트를 일일이 링크시켰다.

그 외에도
-교수님과의 인터뷰 질문에 대한 수정 및 보완
-2015 대동제에 대한 편찬 아이디어와 수정
-대나무 숲에 특수과 학생들 모집 아이디어&학생들에게 보내는 인터뷰 질문 보완
-조원 모으고 회의 리드, 역할 분배, 카테고리 최종 수정 및 보완 위키피디아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 제공

Digerati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