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대성당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관

밀라노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이자 이탈리아 고딕 건축의 대표작이다. 세계 최대 고딕 양식의 대성당이며 유럽에서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런던 세인트 폴 대성당 다음으로 큰 성당으로 꼽힌다.

클래스

  • 관광지

역사

1386년 밀라노 영주였던 잔 갈레아초 비스콘티에 의해 건축을 시작한 후 500여 년 동안 건설한 대역사를 가지고 있다. 8년 후 나폴레옹은 이곳에서 황제에 즉위했다.

볼거리

대성당은 흰 대리석의 장대한 건축물로 보는 이를 압도한다.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는 135개의 첨탑은 고딕 양식의 특징을 잘 표현해 주고 있으며, 108.5m의 가장 높은 첨탑에는 도시의 수호신 황금마리아상이 있다. 또한 2,245점의 정교한 조각상이 장식되어 화려한 느낌을 준다. 입구 근처의 포장도로 위에 있는 황동 조각은 유럽에서 가장 큰 해시계다. 거대한 내부는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되어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하에는 보물고가 있어 아름답게 세공된 보석 장식품들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대성당의 하이라이트는 옥상의 지붕이다. 광장에서 대성당 건물 왼쪽으로 가면 옥상으로 올라가는 출입구(유료)가 있다.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옥상으로 올라가면 작은 첨탑들로 숲을 이룬 화려한 모습에 놀라게 된다. 수많은 첨탑과 함께 성자, 사도들의 조각상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밀라노의 활기 넘치는 거리 풍경은 물론 맑은 날씨에는 알프스 산맥까지 시야에 들어온다. 대성당 정면에는 널따란 두오모 광장이 펼쳐진다. 밀라노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광장을 중심으로 관광지가 몰려 있다. 밀라노 여행의 시작점이자 쇼핑과 비즈니스의 거점이 되는 장소다. 밀라노 시민과 관광객 모두 즐겨 찾는 휴식 공간으로 주말이면 무대 장치가 설치되어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장 중앙에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 동상이 서 있고 주위를 날고 있는 비둘기들이 대성당의 분위기를 더욱 환상적으로 만든다. 만약 성당 지붕에 올라가지 않고 공짜로 두오모 광장을 제대로 보고 싶으면 대성당 정면 오른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 보자. 2층 난간에 서면 대성당의 측면 모습과 광장이 멋있게 보인다.

가는 방법

지하철 1, 3호선 두오모 역에서 도보 1분

사진

밀라노대성당.jpg

관계문서

주어 관계 목적어
밀라노 대성당 은 ~에 있다 밀라노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