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트(Mangoplate)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개

1일 사용자가 4~5천 명에 도달하는 인기 높은 맛집 검색 전문 앱이다. 다른 맛집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개인이 직접 작성하고 평가를 댓글로 남기는 형태로 구성돼 있는 만큼 좋은 평가와 불만이 공존해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에디터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좋은 평가를 받은 맛집의 대표적인 음식사진을 볼 수 있다. 망고플레이트는 기존의 맛집 서비스와 달리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형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들을 조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서비스도 진행한다. 내 주변의 맛집도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카카오톡 등을 통해 맛집 정보를 공유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망고 플레이트는 페이스북 (Facebook)과 연결이 되어있어 사용자는 자신이 먹은 음식 및 식당의 사진.리뷰등을 친구들과 공개/정보교환을 할 수 있다. 


기능

- 나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 할 수 있으며, 팔로우 한 사람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 사용자들로 부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식당들을 보며 새로운 맛집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가보고 싶은 식당들을 정리 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에서 가고 싶은 식당들을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Magoplate.jpg Mangofacebook.png

Digerati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