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150810023708642.jpg

정의

차 음료의 일종이다. 차는 보통 가공 방법과, 발효상태에 따라 녹차, 청차, 홍차, 보이차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를 녹차라고 한다. 녹차에는 비타민, 폴리페놀, 토코페롤,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평소 즐겨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과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효능

피부관리

녹차에는 비타민과 토코페롤,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기미나 주근깨 피부 잡티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며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Cha1.PNG

항암효과

녹차는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뛰어나 활성산소와 유해산소를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매일 꾸준히 마실경우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2/3 정도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Cha2.PNG

고혈압 예방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고, 칼륨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고혈압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준다.

Cha3.PNG

당뇨, 심장 및 혈관질환 예방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닌과 카테킨은 체내 활성산소와 유해산소를 차단해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당뇨 및 심장병 예방 효과가 있다.

Cha4.PNG

관절염 예방 및 치료

녹차는 항산화 효과, 활성산소를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나 하루 4잔씩 꾸준히 드실 경우 관절염 예방 및 치료 효과와 연골손상이 일어나지 않게 예방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Cha5.PNG

식중독 예방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 살모넬라균의 번식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어 식중독 증상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Cha6.PNG

제품

오설록, 쌍계명차, 녹차원 등 다양한 브랜드 회사가 티백으로 제작된 녹차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찻집

47번가 찻집, 차사랑, 문향재 등 많은 찻집에서 녹차를 맛볼 수 있다.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