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진 천사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로그램 정보

건방진천사.jpg

제작연도 2002
제작국가 일본
장르 학원

건방진 천사(天使な小生意気)는 니시모리 히로유키의 만화 작품, 그리고 그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만화는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발간했으며, 2001년에 쇼가쿠칸 만화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국내에선 학산문학사에선 '건방진 천사'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일본에서 2002년 4월에 방영이 시작된 애니메이션은 이듬해에 걸쳐 전50화라는 장편으로 막을 내렸고,

이는 심야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치고는 상당히 드문 사례로 남았다.

국내에서는 2006년 3월 20일부터 케이블 방송인 퀴니를 통해 방영이 이뤄진다.

그 후 2007년 2월 28일부로 퀴니 채널이 폐지되면서 방영권이 만료되었고,

이것을 투니버스가 재협상하여 취득하면서 2008년 2월 25일부터는 투니버스에서 재방영을 하였다.

줄거리

'여자 중의 여자'로 불릴만큼 아름다운 여고생 아마츠카 메구미. 하지만 그녀는 어릴적의 비밀이 있다. 9살 '소년' 메구미는 어느날 손에 넣은 이상한 책의 광대에게 '남자 중의 남자'로 만들어 달라는 소원을 빌었지만 오히려 아름다운 소녀가 되어버렸다. 그런 보이쉬하면서 아름다운 소녀 메구미와 그녀의 친구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학원 코미디다.


주요 등장인물

메구미.jpg

이름 : 아마츠카 메구미

5세의 여고생으로 6년 전에 책에서 나타난 조그마한 요정(?)의 대 실수로 인해 소년에서 소녀로 변하게 되어버렸다.

미키2.jpg

이름 : 하나카인 미키

메구미의 어린 시절의 친구가 메구미가 소년에서 소녀로 변하는 순간을 목격했던 유일한 인물이다.

소가겐조.jpg

이름 : 소가 겐조

15세의 고교생. 중학교 때부터 싸움꾼으로 명성을 떨친 불량학생이었으나 메구미에게 첫눈에 반해 지금은 열심히 메구미를 쫓아다니고 있다.

성우

등장인물 일본성우 한국성우
아마츠카 메구미 하야시바라 메구미 양정화
하나카인 미키 오오모토 마키코 여민정
소가 겐조 타카기 와타루 성완경

주제가

  • 오프닝

한국ver : Grand Blue [[1]]

  • 엔딩

한국ver : Whenever I think of you [[2]]

기여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