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혁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1995년 12월 24일 출생. 중학교 재학 당시 중국 고전 소설인 삼국지에 빠져든 것을 시작으로 역사학 전공에 진학할 것을 결심했다. 이후 선문대학교 역사문화콘텐츠학과에 입학하여 본격적으로 역사학을 공부하기 시작, 중국 고대의 정치사상에 큰 흥미와 관심을 갖고 탐구해나갔다. 당시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정치역학적 구도, 시대에 따른 사조 변화 양상을 텍스트로만 표현하는 데 한계를 느끼고 대안을 찾던 중 디지털 인문학의 개념을 알게 된 것을 계기로 관련 전공의 연구 및 학습을 희망하게 됐다.

학력

경력

  • 2017. 11. 종묘추향대제 제관(내봉관) 복무
  • 2018. 05. 코레일 주최 제2회 초단편 철도영화 공모전 참여(『Things that keep you waiting』, 기획 겸 각본)
  • 2019. 01. Global Honors 어학연수 프로그램 수료

취미

영화

2017년 무렵부터 영화감상에 빠져들었다. 액션 또는 서스펜스 장르 영화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 유행하는 슈퍼히어로 장르 영화도 매우 즐긴다. 대학 과제의 일환으로 단편영화 공모전에 기획 겸 각본 역할로 참여하여 실제 촬영에도 도전해보았지만, 좋은 영상물을 만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만 절감하고 말았다. 그 외에도 인상 깊게 관람한 영화를 나름대로 분석하여 소논문으로 작성해보는 등 영화라는 문화콘텐츠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억에 남는 영화를 세 편만 고르라면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데드풀 2』,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을 고르고 싶다.

시카리오포스터.jpg 데드풀2포스터.jpg 왕의귀환포스터.jpg

독서

전공에 관한 흥미 탓에 중국 고전과 정치사상에 관한 도서를 주로 읽고 있지만 대중문학도 즐기는 편이다. 특히 크툴루 신화와 관련 소설들을 좋아하는 러브크래프티안이다.

러브크래프트전집1.jpg 러브크래프트전집2.jpg

음악

록과 EDM 음악을 즐겨 듣는다. 국내 록 밴드 Nell의 열렬한 팬이며 Imagine Dragons, Starset, Passenger 등 해외 아티스트의 노래도 몹시 좋아한다. EDM 음악은 아티스트보다는 노래 개개의 사운드를 기준으로 호불호를 가르는 편이다.

나의 전자지도

화정역 인근에 위치한 주점. 친구들과 6년 가까이 꾸준히 방문해온 단골 주점으로 인연이 깊다.

펍피맥1.jpg 펍피맥2.jpg

영상 촬영

5년 가까이 함께 살고 있는 물고기들. 처음에는 몇 마리 되지 않았는데 새끼가 새끼를 낳고 또 그 새끼들이 새끼를 낳으면서 이 작은 수조 안에 바글바글 살게 되었다.

네트워크 그래프


주석

  1. 공식 유튜브 채널로 대체.